검색결과
5,79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우주항공청장 윤영빈 서울대 교수 유력…대통령실 오늘 발표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우주항공청의 초대 청장에 윤영빈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유력한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우주항공청 설립은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국정과제로 다음 달 27일 개청한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오늘 오후 중 관련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

미, 8000만원 이하 연봉자, 주 40시간 이상 초과근무 수당 1.5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23일(현지시간) 고용주가 주 40시간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해야 하는 노동자의 연봉 상한선을 5만8656달러(8071만원)로 대폭 인상했다. 미국 노동부는 이날 고용주가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해야 하는 연봉 상한을 현 3만55..

에코프로그룹, 전 임직원에 RSU 지급…비상장사 포함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에코프로가 일종의 성과보상 주식인 RSU를 전 직원에게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최근 에코프로는 그룹 총 4개 상장사에 RSU 지급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지급대상은 2022년 9월 재직 기준 총 2706명이며 지급되는 주식 수는 직급과..

'퇴직임원 달래기' 논란에···고문제도 개편 나선 금융그룹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지난해 말 금융그룹들이 운영해온 고문제도가 올드보이(퇴직임원)들의 자리보전용으로 전락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에 주요 금융그룹들이 구체적인 운영 규정을 신설하거나 현 제도의 문제 등을 검토하는 등 고문 및 자문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다. 11..

'무자녀 세금' 도입 추진하는 일본…월 1만엔 징수 방침에 딩크족 반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동육아지원금' 정책이 소득 수준에 따라 국민들을 편가르기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요미우리, 아사히 등 일본 주요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동가정청은 9일 '아동육아지원금' 재원으로 사용하기 위..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금 5.1% 인상 잠정합의
아시아투데이 최지현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 노사가 올해 평균 임금 인상률 5.1%에 잠정 합의했다. 올해 임금 협상을 벌이고 있는 삼성 계열사 중 노사 간에 잠정 타결을 이뤄낸 것은 회사가 처음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전날 열린노동조합과 협상을 거쳐 올해 평균 임금인상..

김연경 은퇴 고민 속 여자배구 FA시장 개막
아시아투데이 정재호 기자 = 김연경(36·흥국생명)이 은퇴를 고민하는 가운데 프로배구 여자부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이 열렸다. 이번 FA시장에서는 강소위와 이소영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이날 총 18명이 여자부 FA 자격 선수로 공시됐다. 최..

[의료대란] 길어지는 의료대란 '불똥'…고꾸라진 제약·의료기기 매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박주연 기자 =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 약국에 들어가니 약사 A씨가 화들짝 놀라 일어섰다. 평소 같으면 처방전을 들고 손님들이 붐벼야 하는 시간이지만 이날은 한가한 모습이었다. 약사 A씨는 현재의 의정갈등 사태를 약국 매출 부진의 원인으로 꼽았다. A씨는 "병..

윤재옥 "이·조, 부동산·전관예우·아빠찬스로 국민 역린 직격"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공동선대위원장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부동산·전관예우·아빠찬스 의혹은 국민의 역린을 직격하는 심각한 문제인데도 저들은 편법 대출 피해자가 있냐고 되묻고 전관예우라면 160억원을 벌 수 있..

한금서, 한화생명 제판분리 3년만에 '첫 배당' 실시…"IPO 기대감 커져"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이하 한금서)가 작년 흑자 전환을 발판삼아 지난 3월 말 '첫 배당'을 실시했다. 1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한금서는 11.1% 지분을 보유한 한투PE를 대상으로 약 15억원을 배당했다. 한금서의 미래 성장성이 입증된 데다가 향후 IPO 가능..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