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09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주낙영 경주시장, 조태열 외교장관 만나 APEC 경주 유치 건의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주낙영 경주시장이 조태열 외교부장관을 만나 APEC 유치에 대해 "최대한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 할 것"을 주문했다. 주 시장은 27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정부서울청사 내 외교부를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의 의미와 개최 최적지로서 강점을 적..

경주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경주시의회가 27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대상자는 대표위원인 주동열 의원을 필두로 김항규 의원, 이상익·김형수 세무사, 오영신·김순곤 전직 공무원 등 총 6명이다. 결산검사위원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7일까..

"육아 근로단축 급여 그대로 받는다"…경북, 정부미지급 구간 보전
아시아투데이 이임태 기자 = 경북도가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으로 근로자가 받지 못하는 급여를 보전해준다. 27일 경북도에 따르면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은 만 8세 이하(초등학교 2학년)의 자녀를 둔 근로자가 육아를 위해 근로시간을 15~35시간으로 줄일 수 있는 제도다. 현재 육아기..

이철우 경북지사 "한강의 기적처럼 낙동강 기적 일어나야"
충남 천안//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이철우 경북지사가 "한강의 기적을 낙동강의 기적, 금강의 기적, 섬진강의 기적으로 만들자"고 말했다.이 지사는 26일 충남 천안시청에서 열린 지역활성화투자펀드 출범식에서 지역활성화투자펀드 1호 프로젝트로 선정된 경북 구미의 'again 19..

경북 민간투자 활성화 신호탄 '지역활성화 펀드 1호사업' 출범
아시아투데이 이임태 기자 = 경북의 민간투자활성화 선도과제인 'Again 1973 청년드림타워'가 정부의 지역 활성화 펀드 1호 사업으로 선정돼 공식 출범했다. 기획재정부는 26일 천안시청에서 출범식을 개최하면서 경북 구미의 근로자 기숙사와 충북 단양의 복합 관광단지 사업을 1호 펀드로..

'3조' 지역투자 마중물…민간 관심 쏟아진 프로젝트는?
충남 천안//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지역투자의 '새 판'이 짜였다. '3조원'의 지역투자 마중물로 기대를 모았던 지역활성화투자펀드가 출항한 것이다. 이날 1호 프로젝트로 선정된 '충북 단양역 복합관광단지 프로젝트'와 '경북 구미 국가산단 구조고도화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추진을 알리..

고흥·울진 신규 국가산단, 지방권 최초로 예타면제 신속 추진
아시아투데이 전원준 기자 = 정부가 전남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와 경북 울진 원자력수소 신규 국가산단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지방권 최초로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오전 서울역에서 전남 고흥·경북 울진 신규 국가산단 입주 희망 기업들과 입주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북도, 지난해 농식품 분야 사상 첫 매출 7조원대 돌파
아시아투데이 이임태 기자 = 경북도의 지난해 농식품 분야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7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대비 3.7% 상승이고 민선 7기(2018~2021) 연평균 5조8954억원보다는 2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식품 가공 3조1268억원, 농식품 수출 1조2203억원, 학교급..

신비의 섬 울릉도가 글로벌 첨단 섬으로 변신한다
아시아투데이 이임태 기자 = 경북도가 '신비의 섬'으로 불리는 울릉도를 사회, 경제, 자연환경 측면에서 지속 가능 발전한 섬으로 만들기 위해 '울릉 글로벌 그린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경북도는 25일 한동대학교 창조도서관에서 울릉군과 한동대, 울릉고등학교 및 7개 기업 관계자와..

박남서 영주시장, 이철우 도지사 면담…6가지 현안 건의
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박남서 영주시장은 22일 경북도청을 방문,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을 통해 영주시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박 시장은 △기회발전특구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대한 시의 특화전략과 강점을 설명하며 사업대상 선정을 강력히 건의했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