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9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 정보 수장들 "중, 미 선거 영향주려 틱톡·AI 이용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정보기관 수장들이 중국이 미국의 대선 등 선거에 영향을 주기 위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나 인공지능(AI) 도구를 이용해 허위 정보를 퍼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에이브릴 헤인즈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12일 미국 하원 정보위원회..

바이든 '낙태권' 쟁점화…재집권 동력 삼나
아시아투데이 최효극 기자 = 조 바이든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낙태권과 재생산권 이슈를 국정연설의 핵심의제로 끌고 와 자신의 재집권 동력으로 삼으려고 했다. 이는 미국 법원이 1973년 낙태권을 인정한 '로 대 웨이드' 판결을 2022년 폐기하면서 뜨거운 논란이 벌어진 데다, 트럼프..

[특별기고] 대한민국의 보안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Dwight Eisenhower): 군인-정치가의 리더십(III)
 ◇아이젠하워 1953년 대통령 취임: 1930년대 이후 첫 공화당 집권  아이젠하워는 1952년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강경파들에 의해서 작성된 강령에는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그는 동유럽을 해방시켜 얄타체제를 부인한다는 것은 몰상식하다고 생각했다. 아이젠하워는 자기 강령에 균형을..

트럼프, 아이오와 코커스 압승...2위 드샌티스, 3위 헤일리의 운명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실시된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에서 51%의 득표율로 압승을 거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99%의 개표가 진행된 상황에서 헤일리 전 대사가 우세할 것으로 예상됐던 디모인 및 아이오와시 주변 대졸..

트럼프 지지 60% 공화당원, 블루칼라 백인에 플러스 알파는 누구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내 60% 안팎의 지지를 얻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상이 대졸 보수 공화당원의 표심 변화 덕분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블루칼라 백인 유권자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층을 구성했지만,..

매카시 전 미 하원의장, 의원직 사퇴 전격 선언...17년 의정생활 종지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이 올해 연말에 의원직에서 물러나겠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매카시 전 의장은 지난 10월 3일 하원 본회의에서 공화당 소속 강경파 의원들이 주도한 하원의장 해임결의안 통과로 미국 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2024 미 대선 바이든-트럼프 재대결 가능성 큰 이유 분석해보니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간 재대결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지 오래다. 바이든 대통령이 민주당 후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은 현직에게 도전할 당내 후보가 사실상 없기 때문이다. 현직이 아닌 트럼프 전..

[시사용어] 푸틴플레이션 vs 바이든플레이션
◇ '푸틴플레이션'(Putinflation)'푸틴플레이션'(Putinflation)은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로 푸딘(Putin)과 물가상승(Inflation)을 합성한 단어로 푸틴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일으키면서 원유가격과 곡물가격이 급등해 세계 경제에 어려움이 큰데 이를 푸틴플레..

미 연방대법원, 주의회 게리맨더링 선거구 획정 잇단 제동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연방 대법원이 주(州) 의회의 선거구 획정에 제동을 거는 결정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미국 연방 대법원은 27일(현지시간) 공화당이 다수당인 노스캐롤라이나주 주 의회의 선거구 획정에 제동을 건 주 대법원의 판결이 정당하다고 6대 3으로 결정했다..

바이든-트럼프 재대결 가시화…"MAGA 심판" vs "실패한 대통령"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뜸들이기를 마치고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하면서 내년 11월 열리는 미국 차기 대선의 윤곽이 좀더 뚜렷해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공화당 상대 후보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예상한 듯 출마 선언 영상에서부터 그를 저격했다. 바이든 대통..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