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가계빚 1876조원, 역대 최대치…3분기에만 주담대 14.3조원 늘어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올해 3분기 전체 가계신용이 전분기보다 14조3000억원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고금리가 이어지고 있지만 부동산 경기회복 조짐에 주택담보대출이 급증했고, 여행 등이 늘면서 카드 사용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이 21일 발표한 '2023년 3분..

금융당국 '땜질식 정책'으로 은행권 혼란 가중… 가계대출 급증이 은행 탓?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가계대출에 대한 금융당국의 오락가락 정책에 금융권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고금리로 대출을 받은 금융소비자의 부담이 커지자 금융당국은 상생금융 차원에서 금리를 내릴 것으로 요구했는데, 다시금 가계부채가 가파르게 증가하자 대출수요 차단을 위해 금리 인상을 유도하..

금융당국, 가계빚 급증세에 은행권 주담대 집중 점검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정부가 최근 가계빚 급증세에 제동을 걸기 위해 금융권 대출 관행에 대한 선제적인 관리·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가계빚 증가를 주도하는 은행권의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과 인터넷전문은행의 비대면 주담대에 대한 점검을 나서기로 했다. 정부는 10일..

신용대출 평균금리 상단 11% 돌파... 당분간 더 오른다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은행권의 신용대출 평균 금리 상단이 11% 선을 뚫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고신용자도 시중은행에서 8~9%대 대출금리를 적용받고 있었다. 이처럼 대출 금리가 과도하게 오를 경우 가계 부채에 충격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4일..

정부, 취약계층 위한 '생계비 소액대출'추진…안심전환대출 조건 확대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정부가 소위 '핸드폰깡'을 통해 사채시장에 내몰리는 취약계층과 청년들을 위해 '생계비 소액대출 제도'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는 취약계층들이 급전이 필요해 타인에게 휴대폰과 유심을 넘겼다가 현금을 받은 후 대포폰으로 형사처벌을 받는..

가계대출, 주담대 증가세에 다시 늘었다…1758조원 기록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가계대출이 한 분기만에 다시 증가로 돌아섰다. 주택담보대출 증가세가 이어진 데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 감소폭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가계대출에 카드대금까지 더한 2분기 가계빚은 1870조원에 달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3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분기..

국내 '가계빚' 9년 만에 감소세 전환…주택매매 둔화, 금리 상승 영향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올해 1분기 우리나라 가계빚이 9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주택매매거래 둔화와 가계대출 관리 강화, 기준 금리 상승 등의 영향으로 6000억원가량 줄어들었다. 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2년 1/4분기 가계신용(잠정)’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우리..

지난해 가계빚 1862조원…134조 늘어 증가폭 역대 2위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지난해 우리나라 가계빚이 134조원 이상 늘었다. 역대 두번째 증가폭이다. 지난해 3분기까지 가계 대출이 크게 늘었다가 대출 규제 시행과 함께 기준금리 인상 효과로 4분기에는 증가 속도가 둔화됐다. 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4분기중 가계신용(잠정..

이재명 "국가, 코로나 지출 부족... 이재명 정부는 다를 것"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침과 관련해 “이재명 정부는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언제까지 국민의 희생과 헌신에만 기댈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오..

서울시민 주택 구매심리, 3분기 만에 하락 전환
아시아투데이 이철현 기자 = 서울시민들의 주택 구매 심리가 3분기 만에 하락 전환했다. 27일 서울연구원이 발표한 ‘4분기 서울시 소비자 체감경기와 2022년 주요 경제 이슈’ 조사 결과에 따르면 4분기 서울시 소비자 주택 구입태도지수는 전분기 대비 1.3포인트 하락한 56.7을 기록했..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