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3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김주현 금융위원장, 폴란드 방문…"높아진 금융분야 협력 수요 대응"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폴란드를 방문한다. 높아진 금융분야 협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행보다. 24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부터 27일까지 금융위원장으로서 최초로 폴란드를 방문한다. 김 위원장은 25일 폴란드 금융감독청장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회..

[전문] 제55차 한미안보협의회의 공동성명 "北 미사일 정보 공유…대비태세 강화"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한국과 미국 국방부는 13일 서울에서 제55차 한미안보협의회(SCM)를 개최하고 18개 항의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는 북핵 위협에 대응하는 확장억제 노력의 향상, 미국 조기경보위성 정보공유체계(SEWS)에 대한 협력 강화, 내년도 한미일 군사훈련의 시행..

'천안함 피격' 주범 北 김영철 복귀...대남·대미 압박 시사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북한이 천안함 폭침사건 배후로 지목된 '대남 강경파' 김영철 전 노동당 대남비서를 통일전선부 고문직책으로 복귀시켰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의 방중으로 미중 간 대화채널이 재개된 가운데 북한이 대남·대미 기조를 한층 더 끌어 올릴지 주목된다. 조선중앙통신..

[노태우 서거]"위대한 보통사람의 시대" 등 생전 남긴 어록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위대한 보통사람의 시대!” 26일 서거한 노태우 전 대통령이 남긴 말중에 가장 인상적인 말 중 하나다. 이 말과 함께 노 전 대통령을 대표하는 말은 “이 사람 믿어주세요”다. 이 말은 각종 코메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면서 한때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글로벌 경제 회복세 약화… 유가 상승 제약"
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미국·유럽 등 주요국 경제 회복세가 약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 석유 수요가 어느 정도 회복되고 공급 과잉도 일부 해소됐지만, 코로나19 재확산에 원유재고가 누적되면서 향후 유가 상승을 제약할 것으로 전..

[6.25 70주년 특집] 남북합의서 265개…더 이상 휴지조각 안 된다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동족상잔의 비극 6·25 전쟁이 발발한지 70년이 지났다. 70년 전 오늘 북한군이 38선을 넘어 기습 남침을 해오면서 시작된 전쟁은 3년을 끌었고 이후 남북은 67년간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누고 살아왔다.그동안 대결과 갈등을 끝내기 위한 노력이 없었던 것은..

<부고> '남북기본합의서 주역' 정원식 전 총리 별세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정원식 전 국무총리가 12일 향년 91살 일기로 별세했다. 정 전 총리는 신부전증으로 3개월여 전부터 투병하던 중 이날 오전 10시쯤 사망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다. 황해도 출신인 정 전 총리는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1962년부터..

北 새 외무상에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 임명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북한의 새 외무상에 군부 출신의 강경파인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위원장이 임명된 것으로 19일 전해졌다. 리선권 외무상은 군 출신으로 주로 판문점대표부에서 근무했으며 남북 군사회담 및 고위급회담 대표로 여러 차례 나섰던 인물이다. 특히 2018년..

"북한, 협상 테이블 이끌기 위해 한·미공중훈련 잠정 중단 필요"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북한을 비핵화 협상 테이블에 다시 나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한·미연합공중훈련을 한시적으로 잠정 중단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정성장 세종연구소 연구기획본부장은 14일 ‘북한의 국무위원회 대변인 담화 평가와 한미의 대응 방향’이라..

이낙연 총리 "국민 참여 없이 미세먼지 저감 성과 낼 수 없어"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일 “미세먼지 저감은 국민의 참여 없이는 성과를 낼 수 없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미세먼지 저감대책 동참을 호소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사업장과 발전소 말고도 자동차 운행, 난방,..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