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9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국가채무 1127조…GDP 대비 첫 50% 돌파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지난해 나랏빚을 뜻하는 국가채무가 역대 최대인 1126조70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국내총생산(GDP) 대비 50%를 넘어섰다. 나라살림 현황을 보여주는 관리재정수지 적자도 87조원에 이르며 건전재정 기조에 빨간불이 켜졌다. 정부가 11일 오..

숨겨진 벚꽃 명소 천안상록리조트, 인생샷 '강추'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숨겨진 벚꽃 명소인 천안상록리조트는 관람객 맞을 준비를 끝내고 벚꽃 개화를 기다리고 있다. 벚꽃은 이달 본격 개화를 시작해 다음주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곳의 장점은 벚꽃과 함께 황금잔디가 벌판이 드넓게 펼쳐진다는 점이다. 이곳에서 누구든지 간이텐트..

최상목 부총리 "상속세 완화, 합리적 방안 노력"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상속세 개편과 관련해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한 과제"라며 "정부는 합리적인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최 부총리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자본시장 전문가..

조국당 비례 1번 박은정 부부 재산 41억 증가, 서민 등친 다단계 변호해 富 챙겼다
아시아투데이 주영민 기자 =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1번 박은정 후보 부부의 재산 증가(10개월 새 41억 원)가 도마위에 오른 가운데 배우자인 이종근 변호사(전 대검찰청 형사부장·검사장)가 다단계 유사수신 및 가상화폐 피의자를 변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총선 정국에서 파장이 커지고 있..

권익위 "육아휴직 복귀 공무원 인사 인센티브 제공해야"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육아휴직 후 복귀한 공무원들이 인사 평가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 같은 건의 내용을 골자로 한 공무원 육아휴직·양육제도 실효성 제고 제도개선 방안을 인사혁신처, 행정안전부, 공무원연금공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개..

금융위, 스튜어드십 코드 7년 만에 개정…기관투자자 밸류업 참여 독려
아시아투데이 선미리 기자 = 정부는 기관투자자들이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에 동참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스튜어드십 코드를 개정하고,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업에는 코리아 밸류업 지수 편입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14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금융위원회는 김소영 부위원장이 주..

헌재 "공무원에 '휴업급여·상병보상연금' 주지 않는 현행법 합헌"
아시아투데이 임상혁 기자 = 일반 근로자와 달리 공무원에게 휴업급여나 상병보상연금을 지급하는 조항을 두지 않은 현행법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헌재) 판단이 나왔다.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양한 제도들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헌재는 지난달 28일 공무원 재..

신한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에 최영권·송성주 추천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금융지주회사는 4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후보 추천위원회'를 열고 최영권 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와 송성주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교수 등 2명의 신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최영 신임 사외이사 후보의 추천 사유로 "오랜 기간 펀드매..

전주시의회 "공무원연금공단 전북지부, 광주 통합 중단하라"
아시아투데이 박윤근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 전북지부를 광주지부에 통합 운영하겠다는 정부의 결정에 대해 전주시의회가 반발하고 나섰다. 전주시의회는 21일 제407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남관우(진북, 인후1·2, 금암1·2동)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공무원연금공단 전북지부 폐쇄 방침 철회..

'기초연금 1만1600원 등' 공적연금, 전년보다 3.6% 인상 지급
세종//아시아투데이 양가희 기자 = 올해 65세 이상 노인들은 1만1600원 정도 인상된 기초연금을 받는다. 지난해 소비자물가 변동률(3.6%)가 반영돼 수령액이 올랐다. 3일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기초연금·국민연금·공무원연금·사학연금·군인연금 등 공적연금 수급자는 지난해보다 약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