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 하원 '틱톡 매각 또는 사용금지' 법안, 압도적 찬성 처리...발의 8일만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하원은 13일(현지시간) 중국 모기업이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은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미국 하원은 이날 '외국의 적이 통제하는 앱으로부터 미국인을 보호하는 법안'을 찬성 352표·반대 65표로..

수원시, 공공기관 ‘직장 내 괴롭힘 대응시스템’ 제도 개선한다
아시아투데이 홍화표 기자 = 경기 수원시 인권센터가 수원시 8개 공공기관에 "'직장 내 괴롭힘 대응 시스템' 제도개선에 나섰다. 수원시 인권센터는 '수원시 인권 기본 조례' 제24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인권 증진을 위한 법령·제도·정책·관행 등의 조사·연구 및 그 개선 방안 연구'..

농협 내 갑질·괴롭힘 최근 5년간 67건…"캠페인 효과 전혀 없어보여"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농협의 갑질 근절 대책이 효과가 없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지난 1월 전북 회원 조합 직원의 갑질 피해 사건이 보도되고 최근 5년간 농협(경제·금융 포함)에서 발생한 직장 내 갑질 사건이 67건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영암·무안·신안)..

가스안전公, 부서장 이상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공사 내 반부패·청렴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부패방지교육에 나섰다. 24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충북혁신도시 소재 본사에서 임원, 부설기관장, 본사 부서장 및 광역본부장 38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4년…'과태료 조항' 아시나요
아시아투데이 임상혁 기자 = #모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40대 직장인 A씨는 소속팀 팀장에게 인신공격을 당하거나 문책성 메일을 5분 간격으로 20통 받았다. A씨는 회사에 해당 사실을 알렸지만, 2개월 동안 아무런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 회사는 "A씨 업무를 대체할 직원이 없어, 근무..

한세실업, 차세대 리더 양성 위한 미니 MBA 실시
아시아투데이 장지영 기자 = 한세실업이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2023 인텐시브 미니 MBA' 교육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세실업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자체적인 미니 MBA를 시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3년간 코로나19로 임시 중단된 이후 지난해 재..

[카드뉴스] “오세요~ 욕해줄게”... 직장폭력에 우는 청춘들
아시아투데이 백수원 기자 = [카드뉴스] “오세요~ 욕해줄게”... 직장폭력에 우는 청춘들 “욕 처먹고 싶으면 저한테 오세요”어느 중소기업 관리자가 직원들이 있는 단체 카톡방에 전한 메시지인데요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된 지 4년이 지났지만, 직장에서 폭언과 욕설이 여전히 많은 것으..

이천경찰서, 이해충돌방지법 및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이천/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경기 이천경찰서에서는 경기남부청 이천경찰서가 이달 4월 全 직원 대상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해 특강을 개최했다. 세종경찰서장을 역임하고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 교수로 재직중인 김정환 박사가 청..

영주교육지원청, 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영주//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영주교육지원청은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을 높이고 부패 없는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해 '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직장 내 괴롭힘 근절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등에 대한 내용을..

신창현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 해임 처분…직원 갑질 논란
아시아투데이 손차민 기자(세종) = 직원 갑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신창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이 취임 1년 5개월 만에 해임됐다. 2일 환경부에 따르면 신 사장에 대한 해임처분은 이날부터 시행된다. 환경부는 지난달 29일 신 사장이 근로기준법상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을 위반했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