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00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강달러에…한·일 재무장관, 외환시장 공동 구두개입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한일 재무장관이 최근 양국 통화 가치하락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급격한 외환시장 변동성에 대응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실상 처음으로 양 재무장관이 공동으로 외환시장에 구두개입에 나선 것이다. 이에 원·달러 환율은 1380원대..

[아투포커스] 고환율에…식품·면세업 실적 ‘아찔’
아시아투데이 이수일·장지영 기자 = 중동 정세 불안과 강달러 여파로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면서 식음료와 여행·면세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원재료 수입 가격이 오르면 소비자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칫 원가상승이 가격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 경우 기업 실적에도 빨간불이 켜..

지난해 코스피 상장사 배당금 27조5000억원…전년 比 3.3%↑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 지난해 코스피 결산 법인의 절반 이상이 올해 현금배당을 실시한 가운데, 총 배당금이 27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보다 3.3% 증가한 수준이다. 17일 한국거래소는 2023년도 유가증권시장 12월 결산 법인의 결산·현금배당 실적, 시가배당률, 배당..

이창용 한은 총재 "환율 변동성 과도…기준금리 인하는 아직"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7일 원·달러 환율이 치솟는 것과 관련해 "시장 펀더멘털을 고려할 때 최근의 변동성은 다소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참석차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 중인 이 총재는 이날 CNBC 방송..

유럽중앙은행 총재, 조기 금리인하 시사…"우린 연준 아닌 데이터에 의존"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유럽중앙은행(ECB)이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다는 이유로 주저하고 있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앞서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16일(현지시간) 미국 CNBC 방송과 한 인터뷰에..

파월 "물가 2% 오래 걸릴듯"…금리 당분간 유지 시사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당분간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5.25∼5.50%로 유지할 가능성이 커졌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한 캐나다 경제 관련 포럼에서..

3高 장기화 전망에 증권사들도 긴장 고삐 죈다…실적 '경고등' 켜질까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 여파로 고환율·고유가·고금리 이른바 3고(高) 현상이 한국 경제를 뒤덮은 가운데, 증권업계까지 먹구름이 드리울 것으로 보인다. 거래대금 증가세와 금리인하 기대 등으로 1분기까지 실적 개선 분위기가 있었지만, 2분기 들어서자 대내외 경제..

금감원, 은행들에 "외화자금 조달 등 중동리스크 대비" 주문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금융당국이 국내 은행들을 소집해 외화자금 조달 등을 통해 대내외 리스크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16일 금융감독원은 은행연합회에서 국내 은행 리스크담당 임원(CRO) 간담회를 열고 "연초 예상과 달리 미국 기준금리 인하가 지연되고, 대외 리스크가 확대되고..

퇴임 앞둔 조윤제 금통위원 "통화정책 유효성 높여야"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조윤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은 16일 "통화정책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은행이 앞으로도 더 많은 분석과 노력,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별관에서 차담회를 열고 "한국은행은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주요 목표로 해서..

들썩이는 유가…호르무즈 봉쇄 땐 130달러까지 오를듯
아시아투데이 정문경·김아련 기자 = 이란의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공습이 단행되면서, 배럴당 80달러대 국제유가가 최악의 경우 130달러대까지 치솟을 거란 관측이 나왔다.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중동이 전세계 원유 생산의 3분의 1을 담당하고 있고 특히 이란은 석유수출국기구(OPEC)에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