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3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법원 정기인사 단행…정경심 사건 재판장 '교체'
아시아투데이 이상학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씨 사건을 심리하는 재판부의 재판장이 바뀐다. 이 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큰 만큼 송인권 부장판사(51·사법연수원 25기)가 인사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제기됐으나, 송 부장판사는 결국 서울남부지법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

조국 지지자들, 서초동서 촛불문화제 개최…"우리가 이긴다"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조국 전 법무부장관 지지자들이 11일 오후 5시30분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역 7번출구 앞에서 ‘서초동 시민참여 촛불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조국수호 검찰개혁’ ’부실기소 공소기각’ ‘정치검찰 물러나라’ ‘검경 수사권 조정하라’ 등이라고 적힌 손..

'김학의 부실수사' 고발한 여성단체 경찰 출석…'진실 규명 밝혀야'
아시아투데이 김보영 기자 = ‘별장 성접대’ 의혹 관련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범죄 혐의를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고발한 여성단체 활동가들이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10일 출석했다. 고미경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 등 여성단체 회원들은 오늘 오전 10시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

경찰, '뇌물죄 아닌 별장 성접대'…김학의·윤중천 재고소 사건 수사
아시아투데이 김보영 기자 = 경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가 이들을 재고소한 사건에 대해 수사를 착수했다. 30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특수강간 등 혐의로 재고소된 김 전 차관과 윤씨에 대한 사건을 배당받고 당..

검찰, ‘별장 성접대’ 김학의 1심 무죄 판결에 불복해 항소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건설업자 윤중천씨 등으로부터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에 대한 1심 무죄 판결에 불복한 검찰이 항소했다. 26일 법원에 따르면 검찰은 김 전 차관의 1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에 항..

박준영 변호사 "김학의 사건, 정치·여론 압력에 무리한 수사"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의 김학의 사건 조사팀에 소속됐던 박준영 변호사가 김 전 차관이 성 접대 의혹에 대해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것을 두고 '여론에 떠밀린 무리한 수사·기소'가 문제였다고 지적했다.24일 박준영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

'별장성접대' 김학의, 1심 무죄·석방…법원 "증거 부족·공소시효 지나" (종합)
아시아투데이 이상학 기자 = 건설업자 윤중천씨 등으로부터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사법연수원 14기)이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는 22일 오후 2시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성접대·뇌물수수' 혐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1심 무죄
아시아투데이 이상학 기자 = 건설업자 윤중천씨 등으로부터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사법연수원 14기)이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는 22일 오후 2시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혐의로 기소된 김 전..
법원, '별장 성접대' 김학의 1심 무죄 선고 (속보)
법원, ‘별장 성접대’ 김학의 1심 무죄 선고 (속보)

'별장 성접대' 김학의 전 차관, 오늘 1심 선고…의혹 제기 6년만
아시아투데이 이상학 기자 = 건설업자 윤중천씨 등으로부터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사법연수원 14기)에 대한 1심 선고가 22일 내려진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혐의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