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강동구 암사역 주변 층수 규제 완화…건물 높이 4층에서 최대 8층으로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역사문화미관지구로 건축물 높이가 4층 이하로 규제됐던 서울 강동구 암사역 주변 올림픽로변 일대가 조망가로특화경관지구로 변경·결정되면서 최대 8층까지 지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건축물이 형성될 전망이다. 강동구는 15일 서울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에 따라 암사..

서울 '미관지구' 53년 만에 폐지
아시아투데이 장민서 기자 = 서울시는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환경의 미관 유지를 위해 지정·운영해온 대표적인 토지이용규제(용도지구)이자 서울에서 가장 오랫동안 유지돼 온 도시관리수단인 ‘미관지구’ 폐지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1965년 종로, 세종로 등에 최초 지정한 이후 53..

서울시, '용도지구' 56년만에 재정비…4개 지구 폐지
아시아투데이 장민서 기자 = 서울시가 건축물을 지을 때 용도, 건폐율, 용적률, 높이 등에 대한 토지이용규제인 ‘용도지구’ 재정비를 추진한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의 ‘도시관리계획(용도지구) 변경 결정안’에 대해 6일부터 2주 동안 주민열람 공고 및 관계부서 의견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지자체 조례 정비 우수기관 선정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대전시는 법제처 주관 자치법규 자율정비 지원 사업에 따른 지자체 조례 정비실적 평가에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4일 법제처장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법제처에서 1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통보한 ‘조례..

안양시, 29일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안양/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오는 29일 만안구청 강당에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의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양시에 따르면 환경영향평가법에 의해 실시하는 이날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는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이 주변환경에 미치는..

수선 공사하다 중단된 건축물 경매 나온다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앞으로 낡은 건축물이 수선 공사를 진행하다 중단된 건축물도 경매물건으로 나올 수 있을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의 정비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공동주택 관리법·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지역건축안전센터 설립위한 건축법 등 4개 개..

광주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 공포
광주/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광주광역시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시계획 조례를 개정·시행하고, 도시계획 관련 조례집을 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과 그동안 운영과정에 나타난 미비점을 보완해 도시계획 조례를 개정, 지난달 23..

부산지검, '엘시티' 의혹 허남식 전 부산시장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아시아투데이 최석진 기자 = 엘시티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0일 허남식 전 부산시장의 자택과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부산지검 특수부(임관혁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허 전 부산시장의 부산 남구 용호동 자택과 서울에 있는 지역발전위원장 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

검찰, ‘해운대 엘시티’ 인허가 비리 단서 포착…공무원 등 줄소환 될 듯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인허가 과정에서 있었던 여러 비리 단서를 포착해 부정한 인허가와 특혜성 조치 등을 규명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특히 엘시티 인허가 과정과 엘시티 시행사에 몸담았던 공무원 등이 모두 수사대상에 올라 조만간 검찰에..

[사설] 엘시티, 철저한 수사로 비리 근절의 본보기 삼아야
부산 해운대의 초고층 주거 복합단지 엘시티(LCT)가 최순실 게이트에 버금가는 정치권의 '판도라' 상자가 돼가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엘시티 의혹을 철저하게 수사하고, 비리 관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하라고 법무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야당은 최순실 게이트를 덮으려는 '물타기..
1 2 3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