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5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정원오 성동구청장 “어린이 사고율 제로화 위해 안전한 통학 조성 만전”
아시아투데이 안정환 기자 = 스마트포용도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달 11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19로 연기된 오프라인 개학시기에 대비해 지역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특별점검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인해 늦어진 개학과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오산시 '스쿨존 어린이교통사고 제로화' 정책 추진
오산/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오산시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안전 확보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의 ‘2020년 시·군 정책연구 지원’ 대상 기관 선정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오산시, 경기도, 경기연구원 관계자 등 1..

창원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운영 강화
창원/아시아투데이 박현섭 기자 = 경남 창원시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운영을 강화한다. 2일 창원시에 따르면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민신고제는 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에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안전신문고 앱으로 동일한 위치에서 위반지역과 차량번호 식별이 가능하도록 촬영한..

[21대 국회에 바란다 (上)] 최악의 20대 국회, '좋은 입법' 살펴보니…
아시아투데이 이욱재·김현구 기자 = 법안 처리율 37%를 기록하며 ‘역대 최악의 국회’라는 오명을 쓴 채 20대 국회가 막을 내렸다. 일 안 하는 ‘식물국회’를 넘어 여야의 잦은 물리적 충돌로 ‘동물국회’라는 비난까지 들은 20대 국회지만, 향후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중요한 법안들도 통과..

'경주 스쿨존 사고' 한문철 변호사 "처음에 왜 그랬는지부터 조사해야"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한문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경주 스쿨존 사고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한 변호사는 2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를 통해 “블랙박스와 CCTV 영상에는 왜곡현상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차의 속도를 봐야 한다. 저 상황에..

여수, 교통기반시설 대폭개선...교통정보 실시간제공
여수/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교통환경을 대폭개선한다. 여수시는 주요도로에 설치된 교통정보 전광판에 16억원을 투입, 36곳 중 노후된 장비 29개를 LED 전광판으로 교체하거나 성능을 개선해 운전자들에게 도로교통 상황 등 양질의 실시간 교..

서울 내 '스쿨존 불법 주정차' 뿌리 뽑는다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지난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사고 발생 시 운전자 처벌을 강화한 일명 ‘민식이법’(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여느 때보다 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조심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동시에 운전자에게 과도한 책임을 묻게 됐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

[영상] 경주 스쿨존 사고 영상 확산…자전거 탄 9살 초등생 고의 추돌 논란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경북 경주의 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SUV 차량이 자전거를 타고 가던 어린이를 들이받는 장면이 담긴 이른바 '경주 스쿨존 사고' 영상이 논란이 일고 있다.26일 피해 어린이 A군(9)의 누나라고 밝힌 B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고 장면이..

27일부터 초등학교 개학 순차 진행…교통사고 주의
아시아투데이 김보영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미뤄졌던 초등학교 등교 개학이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저학년일수록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 도로교통공단은 등교를 앞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초등학교 교통사..

스쿨존내 불법 유턴 '민식이법' 50대 운전자 영장 기각
아시아투데이 김보영 기자 = 이른바 ‘민식이법’(개정된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 이후 전북 전주에 있는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사망사고를 낸 50대 운전자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전주지방법원 최영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2일 “피의자 과실로 인한 교통..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