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9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요미우리 "시진핑, 일본 방문 연내 어려울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일본 방문이 연내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요미우리신문은 5일 일본 정부 고위 관계자가 “시 주석을 연내 맞이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도 지난 4일 기자회견에서 이와..

빅터 차 "한국, 미중 이견 사안, 대부분 중국 입장 지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한국 정부가 미국과 중국 간 이견을 보이는 사안에 대해 대부분 중국 측 입장을 지지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빅터 차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국석좌는 4일(현지시간) “미국과 중국이 한국에 상반된 입장을 취하라고 요구한 10건의 사례를..

이수혁 주미대사 "트럼프, 신세계 질서 형성에 한국 참여 초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이수혁 주미 한국대사는 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G12로 확대하는 구상에 한국을 초대한 것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세계 질서를 형성·관리하는 데 참여할 수 있는 초대장’..

"미중, 여객기 운항 전면 중단"...미 교통부 "중 여객기 운항 전면 금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미국과 중국 간 여객기 운항이 전면 중단된다. 미국 교통부는 3일(현지시간) 중국 항공사의 모든 여객기 운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 조치는 중국 당국이 미국 항공사의 운항 재개를 불허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16일부터 시행된다고 교통부는..

성룡, 시국 관련 입만 열만 쓰레기 비난받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홍콩의 청룽(成龍·66)은 인성에 관한 한 할 말이 별로 없는 스타로 유명하다. 타고난 플레이보이인데다 혼외정사로 낳은 딸의 존재까지 부인한 인물이니 더 이상 설명은 필요 없다고 해도 괜찮다. 그가 나쁜 남자를 말할 때 쓰는 욕인 자난(渣男·쓰레기..

홍콩 내 미국기업 80% '홍콩보안법 걱정' 답해
아시아투데이 선미리 기자 = 지난주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초안이 통과돼 홍콩 내 반대시위가 나날이 격화하는 가운데 홍콩에 진출한 미국 기업 과반수가 홍콩보안법을 심각하게 걱정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일(현지시간) CNBC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홍콩 주재 미국상공..

검찰, '유우성 간첩 조작 사건' 수사 검사들 불기소 처분…"증거 불충분"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검찰이 이른바 ‘유우성 간첩 조작 사건’ 당시 수사를 맡은 검사들을 불기소 처분했다. 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정진웅 부장검사)는 간첩 조작 사건과 관련해 국가보안법상 무고·날조 등 혐의로 고소당한 당시 수사팀 검사 2명을 지난 4월 증거불충..

폼페이오 "홍콩인 미국으로 받겠다 검토"…중국 강력반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정아름 기자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제정에 대응해 홍콩인들을 받아들이는 방안을 검토한 것과 관련, 중국당국이 강력 반발했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해 “..

홍콩 캐리 람, 미국의 폭동 대응에 '이중잣대' 비판
아시아투데이 선미리 기자 = 미국에서 발생한 흑인 사망 항의 시위에 대한 미국 정부의 대응을 중국 언론이 연일 비난하는 가운데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도 홍콩 시위와 비교하며 미국에 ‘이중잣대’라고 비판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2일 보도에 따르면 캐리 람 행정장관은..

트럼프, 中 일대일로 프로젝트 붕괴 간절히 희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이전투구식 극한 충돌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미·중 간 갈등은 중국이 거국적으로 추진하는 이른바 일대일로(一帶一路·해상 및 육상 실크로드) 프로젝트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중국이 이 계획을 중단하거나 미국에 의해 급브레이크가 걸리지 않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