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94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취재후일담] 그림자 규제에 한숨쉬는 카드업계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다른 업권은 카카오톡 알림톡이 전면적으로 허용되지만, 카드사는 제한적으로만 가능합니다." 최근 한 카드사 관계자는 카드업계에 대한 규제가 여전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다른 업권의 경우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만, 카..

KB라이프, 1분기 순이익 1034억원…전년比 16.7%↓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KB라이프생명은 1분기 당기순이익(개별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6.7% 감소한 103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전 분기(-228억원) 대비해서는 흑자 전환했다. 신계약비의 효율적 관리 등을 통해 손익 구조가 개선되면서 보험손익이 증가하는 가운..

KB국민카드, 1분기 순이익 1391억원…전년比 69.6%↑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카드업황 악화에도 KB국민카드가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KB금융은 KB국민카드의 1분기 당기순이익이 1391억원으로 전년 동기(820억원) 대비 69.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조달비용 상승, 신용손실전입액 증가 등 전반적인 영업환경 악화에도 불..

롯데카드, 발달장애 아티스트 위한 '2024 스페셜 연말음악회' 후원금 전달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롯데카드는 24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위한 '2024 스페셜 연말음악회'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롯데카드 조좌진 대표이사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카드가..

한국경제 1분기 1.3% '깜짝 성장'…2년여만에 최고↑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한국경제가 지난 1분기 스마트폰 등 IT 수출을 중심으로 1.3% 성장했다. 이는 2021년 4분기(1.4%) 이후 2년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분기 성장률이다. 한국은행은 지난 1분기 실질 국내 총생산(GDP·속보치)은 전 분기 대비 1.3% 성장했다고..

울며 겨자먹기로 연체 대출채권 내다파는 카드사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지난해 카드사들이 카드론·현금서비스 등 대출채권을 매각해 5800억원이 넘는 이익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규모를 늘렸다. 카드사들이 매각하는 건 일정 기간 이상 연체된 채권이다. 그만큼 카드사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제 때 갚지 못하는 고객이 늘..

현대카드,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현대카드는 한국기업평가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AA Stable(안정적)에서 AA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현대카드의 최대주주인 현대자동차의 신용등급 전망이 개선됐다"며 "현대카드와 현대자동차의 사업적·전략적..

금감원,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금융생활 길잡이' 발간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금융감독원은 북한이탈주민의 금융역량 함양을 돕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금융생활 길잡이(제3판)'을 제작·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금융생활 길잡이'는 금융사기 등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인 북한이탈주민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지식을 습득할..

금감원, '설명의무 소홀' 미래에셋·농협·DB생명 제재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종신보험이나 변액보험 계약을 체결하면서 설명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미래에셋생명보험, 농협생명, DB생명보험이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감원은 지난 16일 미래에셋생명, 농협생명, DB생명에 대해 과징금, 과태료 등의 처분..

"중도금대출 가산금리 너무 높아" 지난해 은행 민원 43.8% 증가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지난해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높은 대출금리와 관련한 은행 민원이 4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파트 중도금 대출의 가산금리 책정과 관련한 민원이 크게 늘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금융 민원이 9만3842건으로 전년 대비 7.7% 증가했다고 22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