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 18.4℃
도쿄 11.1℃
베이징 -0.2℃
자카르타 30℃
정치
청와대·총리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
보건·의약
일반사회
경제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전국
종합
수도권
영남
호남
충청
강원
국제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연예·스포츠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스포츠
여행
오피니언
사설
칼럼·외고
기자의 눈
파랑새
피플
포토·영상
포토
동영상
비주얼뉴스
전체기사
사이트맵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10일, 60년만에 동남아시아게임(SEA) 축구 우승을 거둔 베트남은 남녀노소·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전국이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모두의 예상을 뛰어 넘어 축구사(史)를 새롭게 써가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에 가장 빛나는 것은 단연 박항서 감독이다. 11..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60년만의 동남아시아게임(SEA)에 우승하며 새로운 신화를 쓰자 베트남 국민들도 열광하고 있다. 하노이, 호찌민을 비롯한 대도시는 물론 베트남 전역이 환호에 휩싸이며 ‘잠들지 못하는 밤’을 보내고 있다.10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2 축구팀이 동남아시아게임(SEA)에서 우승하며 베트남 축구사의 또 다른 신화를 썼다. 1959년 이후 60년만에 SEA 우승을 거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신흥 축구 강국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10일 오후 8시(..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파죽지세로 동남아시아게임(SEA) 결승전까지 진출한 베트남 박항서호가 인도네시아와의 마지막 결전을 펼치는 가운데 도안 반 허우의 선제골로 전반전을 1-0으로 마무리했다.조별리그와 토너먼트 6경기에서 5승 1무를 기록한 베트남은 이번 대회 유일한 ‘무..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9일 오후 향년 83세로 별세한 김우중 전(前) 대우그룹 회장의 부고에 그의 ‘제 2의 고향’인 베트남에서도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고인은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유지하던 베트남이 1986년 시장경제로의 전환을 추진하며 ‘도이머이(쇄신: 개혁개방..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닌투언 특파원 = 10일 아침, 베트남 남부 판랑의 한 시민이 해변가에서 일출을 맞이하며 해수욕을 즐기고 있다. 판랑은 베트남 남부 냐짱(나트랑)에서 남쪽으로 약 95㎞ 떨어져 있는 닌투언성(省)의 성도이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닌투언 특파원 = 10일 아침, 베트남 남부 판랑 시민들이 해변가에서 일출을 맞이하며 해수욕을 즐기고 있다. 판랑은 베트남 남부 냐짱(나트랑)에서 남쪽으로 약 95㎞ 떨어져 있는 닌투언성(省)의 성도이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닌투언 특파원 = 베트남 남부 닌 투언 성(省)의 성도인 판랑 탑짬에 위치한 ‘쭝썬꼬뜨’ 절에서 바라본 8일 일몰의 풍경. 3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작은 암자에서 시작된 이 곳은 베트남 남부 닌 투언·빈 투언·카인 호아 3개 성의 선불교 중심지로 거듭나고..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껀터·시엠립 특파원 = 일년 내내 후텁지근한 ‘남국의 열기’만 떠올리면 큰 오산이라는 듯 10·11월부터 2월까지 인도차이나(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에는 건기가 찾아온다. 습도가 낮고 서늘해 달리기 제격인 이맘때, 인도차이나 주요 명소는 마라톤 열풍으로 후끈 달아오른..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시엠립·하노이 특파원 = 캄보디아 정부가 자국 내 북한 식당을 모두 폐쇄했다. 2017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채택한 대북제재 결의에 따른 조치로, 북한 식당 6곳이 모두 폐쇄됐다. 인근 베트남과 라오스의 북한 식당들은 아직 영업 중이지만 이에 상응할 조치가..
“올해 연말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근로자들을 위한 기업’ 표창을 수여합니다. 외국계 기업은 3곳만 선정됐는데 삼성전자와 현대케피코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해당 소식을 전한 베트남 정부 관계자는 동남아시아에서 강세를 보이는 일본과 복지 혜택으로 유명한 유럽 기업들을 제치고 한..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최대 민영기업 빈그룹이 유통사업부문에서 마산그룹과 합병한다. 빈그룹은 소매유통부문인 빈커머스 산하의 대형 슈퍼 체인 빈마트·편의점 체인 빈마트플러스·대규모 농장인 빈에코를 마산과 주식 맞교환 방식으로 합병한다. 합병금액만 약 20억달러(2조4..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지난 달 가택연금에서 풀려난 캄보디아의 대표적 야당지도자인 켐 소카 캄보디아구국당(CNRP) 전(前) 대표가 다시 ‘반역죄’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다. 3일 크메르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캄보디아 프놈펜 지방법원은 성명을 통해 “켐 소카의 반역죄 사건..
송혜교 응원하는 중화권 팬들 여전
서울 아파트값 고공행진, 26주 연속 상승…조바심 느끼는..
기아차 노조, 임단협 잠정합의안 부결
광화문 대규모 장외 투쟁 나선 황교안 “친문 세력 3대..
한국당, 오늘 광화문서 대규모 장외집회…10만명 참석 예..
미 국방, ‘2차 한국전쟁 가능성 제기 속 “외교합의,..
황교안 “대한민국 백척간두 위태로워…친문세력 무슨일 한..
이태란, 남편도 반한 미모 ‘조카와 함께한 일상’…“일하..
‘6언더그라운드’ 넷플릭스 공개 후 누리꾼 리얼 후기 “..
‘현동은=여자 현주엽’으로 불리는 김동은, 초밥 40접시..
‘나혼자산다’ 박정민·이장우·임수향·박나래·성훈·한혜연·..
‘복면가왕’ 만찢남 추정 이석훈, 붕어빵 아들 주원 공개..
도티, 진자림과 남다른 케미 자랑 “우주최강 귀요미”
영화 ‘골든슬럼버’ 한효주, 파격적인 근황 ‘180도 다..
2019 미스맥심, 박지연 '애교 섞인 각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