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0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울릉군, 태하·웅포항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화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경북 울릉군의 어촌이 수려한 해양경관을 이용해 청정바다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해양 관광명소로 탈바꿈한다. 1일 울릉군에 따르면 지역적 특수성을 살린 해양 관광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서면 태하항, 북면 웅포항 2곳에 사업비 182억8000만원 투입해..

[포토] 붉은노을 일품인 '울릉도의 낙조'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30일 오후 경북 울릉군 북면리에서 본 낙조모습. 최근 맑은 날이 이어지면서 울릉도에는 해돋이와 해넘이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특히 낙조시간 때는 황금 빛이 바다와 대지에 퍼지다가 점차 붉은 빛으로 변하며 형형색색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다./조준호 기자

울릉군 독도박물관, 연말까지 '독도의 과학' 특별전시회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국내 유일한 영토박물관인 경북 울릉군 독도박물관이 25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독도의 과학’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24일 울릉군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독도에 대한 다양한 사료의 내용들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2000년대 초반부터 진행된 독..

15일부터 포항~울릉 간 '엘도라도호' 운항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15일부터 경북 포항과 울릉(도동항)간 항로를 운항한 ‘썬플라워호’의 대체할 여객선으로 ‘엘도라도호’가 투입된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13일 대저해운이 제출한 포항∼울릉 항로에 썬플라워 대체선으로 엘도라도호를 투입하는 사업계획변경을 인가했다. 썬플라워호..

울릉군, 코로나19 청정지역서 생산된 산채 판매 앞장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경북 울릉군이 코로나19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지역 산채나물 판매에 앞장서고 있다. 28일 울릉군에 따르면 군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경기가 둔화돼 지역 산채농가도 타격이 크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울릉 향우회, 자매도시 등에 서한..

[기자의 눈] 울릉도 ‘사공이 많아 산으로 가는 여객선’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혼란스러운 시기에 국내 청정지역인 경북 울릉도는 때아닌 여객선 문제로 시끄럽다. 올해 2월 포항~울릉도 간 운항한 썬플라워호가 퇴역하고 이 항로에 운항 할 대체선 선정과 새로 짓는 여객선을 두고 뚜렷한 대안도 없이..

울릉도 '썬플라워호' 대체선 선정 한달째 표류
울릉/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경북 울릉~포항 간을 운항하는 썬플라워호 대체선을 두고 지역민심이 갈라진 가운데 선사측이 운항을 신청한 여객선마저 인가가 반려돼 주민 불편이 장기화되고 있다. 2일 울릉군과 선사 등에 따르면 대저해운이 포항지방해양수산청에 신청한 썬플라워호 대체선으로 시..

울릉도, 산나물 채취하던 주민, 실종 후 하루만에 숨진 채 발견
울릉/ 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경북 울릉군에서 산나물을 채취하던 주민이 숨진채 발견됐다. 31일 울릉군 등에 따르면 30일 산나물을 채취하러 산으로 올라간 주민 C(61·북면)씨가 연락이 두절되자 31일 가족이 실종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받은 경찰은 산림보호팀과 119안전센터. 산..

울릉도 주민, 마스크 사려다 뇌출혈…헬기로 긴급 후송 치료중
울릉/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경북 울릉군에서 마스크를 사려던 주민이 뇌출혈로 쓰러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12일 울릉군에 따르면 울릉군민 A씨(62·도동리)는 11일 오후 1시 15분께 울릉 농협하나로마트 앞에서 마스크를 사려고 줄을 서 있다가 갑자기 쓰러졌다. 급히 울릉보..

[르포] 울릉군 물개 한마리 출현으로 한때 소동…야생동물 보호 아쉬워
울릉/아시아투데이 조준호 기자 = ‘카톡.’ 11일 오전 11시께 지인으로부터 한 장의 사진을 받고 울릉도 저동항으로 급히 뛰어갔다. 이틀 전 경북 울릉도 북면에서 발견된 물개로 보이는 해양포유류가 떡하니 앉아 있는 사진이었다. 항구로 가는 동안 ‘가만히 있어야 할텐데’ 라는 말만 수없..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