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코로나19 피해 공익법인 출연재산 신고기한 3개월 연장
아시아투데이 남성환 기자 = 국세청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공익법인에 대해 서류 신고기한을 3개월 연장해주기로 했다. 국세청은 지난해 12월에 사업연도가 종료된 공익법인들에 대해 3월 31일까지 출연재산 등에 대한 보고서, 외부전문가 세무 확인서 등을 관할세무서에 제출하거나..
'우한 폐렴' 캐나다 마저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미국에 이어 캐나다 마저 뚫렸다. 23일(현지시간) 캐나다 CTV 보도에 따르면 퀘벡주 보건 당국은 최근 중국을 방문했던 주민 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상을 보여 병원에 입원시키고 관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들은 몬트리올과 퀘벡시 주민들로 두..
'우한 폐렴' 글로벌 기업으로 불똥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중국발 ‘우한 폐렴’ 사태의 불똥이 글로벌기업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 글로벌 금융사인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기업들이 이미 직원들의 중국 우한 방문을 제한했다. 일부 여행사나 항공사는 우한 여행을 취소하는 고객들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물리지..
'우한 폐렴' 글로벌로 확산 중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우한 폐렴’ 공포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중국은 물론 그 주변국을 넘어 미국에 이어 이젠 남미에서도 의심 환자가 발생하기에 이르렀다. 2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멕시코 정부는 2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의심 환자..
터키서 5.6 지진 발생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터키 키르카가지 인근에서 22일(현지시간)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 발생 지점은 이 도시로부터 동쪽으로 15㎞ 떨어진 곳으로, 진원 깊이는 8.6㎞에 달한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을 인용해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터키 재난·비상관리부는..
중국, '우한 폐렴' 발병지 한시적 봉쇄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중국이 결국 ‘우한 폐렴’ 방지를 위해 칼을 빼들었다. 우한 폐렴이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발병지 한시적 봉쇄에 나선 것.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우한시 지방정부는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10시를 기해 대중교통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 우한 폐렴 관련 통제..
캐나다, 이란에 여객기 추락 조사팀 파견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캐나다가 이란에 여객기 추락사건 조사팀을 파견한다. 캐나다 수송안전위원회(TSA)는 9일(현지시간) 이란 항공사고조사위원회의 조사 참여 요청을 수락하기로 했다며 현장 방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일간 글로브앤드메일이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샹파뉴 캐나다 외..
중국 춘제 대이동 시작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맞아 연인원 30억명 대이동이 시작됐다. 롄웨이량(連維良)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부주임(차관급)은 지난 9일 기자회견을 통해 25일 춘제를 맞아 1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40일간을 특별수송기간춘윈(春運)으로 정했..
베트남, 공안 공격 시위대 무더기 체포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는 베트남 공안이 지난 9일 오전 하노이시 외곽 미득현에 있는 미에우 몬 공군기지 담장 건설 현장에서 수류탄, 화염병, 흉기로공안 3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시위대 30명을 체포했다고 10일 보도했다. 베트남에서 당국과 주민 간 토지분..
일본 자동차 '춘투'는 조용히 치뤄지나
아시아투데이 진현탁 기자 = 일본 자동차 노조의 올해 ‘춘투’는 조용하게 치뤄질 것 같다. 아시히신문은 일본 자동차 관련 기업 노조의 산별 연합조직인 ‘자동차총련’(전일본자동차산업노조총연합회)이 올해 ‘춘투’(임금협상)에서 기본임금을 일률적으로 올리라는 요구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10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