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53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얀마 옥광산 인근 산사태...75명 사망, 100여명 실종
아시아투데이 고진아 기자 = 미얀마 북부에 위치한 카친 주의 옥 광산 인근에서 폐광석 더미가 무너져 산사태가 발생해 75명이 사망하고 100여 명이 실종됐다. AP, dpa통신 등 외신들은 22일 현지 관리들을 인용해 전날 오전(현지시간) 중부 만달레이에서 북쪽으로 350㎞ 가량 떨어진..

[임마누엘 칼럼] 한국의 법, 그리고 미래
원래 인간이란 이상한 동물이기 때문에 크게는 법, 구체적으로는 판사들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하다. 우리는 막연하게 공정하고 논리적인 세상을 원한다. 인간의 이성을 담당하는 전두엽 피질의 어떤 부분들이 이렇게 완벽한 세상을 꿈꾸게 한다. 하지만 우리의 행동은 자주 자기중심적이고, 또 불..

<창간 10주년> 성장에서 혁신으로 '리부팅 코리아'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경희대 교수 겸 본지 고문 한국의 기술분야 성취는 놀라운 수준이다. 한국 기업들은 한때 2군 선수 취급을 받았으나 삼성이나 현대처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키워냈고 서비스와 질에 대한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된다. 문화분야도 마찬가지다. 지난 10년간..

<창간 10주년>폭풍성장 아시아투데이'페이스북 팬증가율 1위'
아시아투데이 추정남 기자 = 창간 10주년을 맞은 아시아투데이의 폭풍 성장세는 현재진행형이다. 우선 지난해 ‘모바일 넘버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컨텐츠와 시스템을 갖추면서 종합일간지 4대 인터넷 매체로 발돋움했다. 한 인터넷조사기관이 지난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中 2020년까지 매년 6.5% 성장"
아시아투데이 추정남 기자 = 중국 고위 당국자들이 향후 5년 동안 매년 6.5% 이상의 경제성장률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2일 AP통신에 따르면 리커창 총리는 1일 서울에서 한 연설을 통해 “우리는 2020년까지 ‘중간 속도로 번영하는 사회’ 실현이라는 목표를 제안했다”며 “이를 위해..

[65억짜리 대화록]4화. 기득권 버린 리더 '시진핑'있어 중국은 운좋은 편
아시아투데이 추정남 기자 = 리처드 부시는 브루킹스연구소 동아시아정책연구센터CEAP) 소장이며 존 L. 소튼 중국 센터의 선임연구원입니다. 브루킹스 연구소는 1916년에 설립된 미국 사회과학연구소로 오바마 정부 출범 후 급부상한 싱크탱크죠. 보수성향의 헤리티지재단과 쌍벽을 이루는 진보성..

[65억짜리 대화록]2화. 중미 운명바꿀 3가지 '기술''기후''에너지' 어떻게 볼것인가
아시아투데이 추정남 기자 = 조지프 나이 교수는 빌 클린턴 행정부 시절 국가정보위원회(NIC) 의장과 국방부 국제안보담당 차관보를 역임했고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서도 외교정책위원·국방위원 등으로 활동 중인 세계적 석학입니다. 특히 그가 창시한 ‘소프트 파워’는 현 오바마 행정부의 외교정책..

[왕핑핑 왕양의 차이나 IT] 페북 알리 징동 샤오미를 만든 배후의 인물 '유리 밀너'
아시아투데이 추정남·왕양기자 = 페이스북, 알리바바, 징동, 샤오미.... 성공한 IT벤처 뒤에는 한 사람이 있었다. 이름은 유리 밀너(Yuri Milner). 그의 투자방식은 독특하다. 억만장자이지만 헉 소리나는 거액을 투자하지는 않는다. 또 라이벌 기업에도 투자는 늘 열려있다. 그..

[왕핑핑 왕양의 차이나 IT] 마윈, 인도에 제 2의 알리바바 제국 건설
아시아투데이 추정남·왕핑핑 기자 =얼마전 한국에 온 세계적 컨설팅업체 맥킨지는 한국 경제를 ‘느린 자전거를 탄 상황’에 비유하면서 조만간 쓰러질지 모른다는 경고를 했다. 이유는 한국이 입맛에 맛는 먹거리만 찾고 있기 때문. 그러면서 기업 내부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이노베이션’에 성공한..

[65억짜리 대화록] 1화. 미국이 두려워하는 최악의 중국성장 시나리오는?
아시아투데이 추정남 기자 = 1989년 ‘내셔널 인터레스트’잡지에 기고문 형식으로 발표된 ‘역사의 종언’은 전 세계에 비상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당시는 냉전의 끝자락이었는데 이 기고문을 쓴 프랜시스 후쿠야마 교수는 공산주의가 무너지고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가 완전한 승리를 이룰 것..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