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50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현대캐피탈, 호주·인도네시아 사업 속도…목진원 대표 "K-금융 새바람"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현대캐피탈은 지난달 호주 금융당국으로부터 금융업 라이선스를 취득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금융사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캐피탈 호주' 설립 작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현대캐피탈 호주는 현대자동차그룹..

NH농협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NH농협손해보험은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서국동 NH농협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서를 작성하고 결의문을 통해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적으..

이복현 금감원장 "중동발 3高 지속…각별한 경계감으로 신속히 대응"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8일 "'이란-이스라엘 갈등'으로 고환율·고유가·고금리가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각별한 경계감을 갖고 금융시장 상황에 따라 신속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 원장은 이날 '이란-이스라엘 갈등' 고조 직후 가동되고 있는..

산은 "태영건설, 기업개선계획 이행시 내년부터 유동성 확보"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산업은행이 태영건설에 대한 실사 결과 PF사업장 상당수가 정상적으로 공사를 진행·준공해 손실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산은은 기업개선계획이 이행되면 내년부터 유동성이 확보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태영건설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18일 금융채권자 설명..

한화금융 계열사, 장애인 의무고용 인원 초과 달성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5개사가 장애인 의무 고용 인원을 초과 달성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등 5개사는 이달 기준 장애인 235명을 고용했다. 이는 의무 고용 인원 225명을 초과 달성한..

전통시장 찾는 MZ…신규 방문객 중 20대가 26% 차지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작년 전통시장 매출이 2019년 대비 34% 성장했다. 전통시장에서 커피·음료 등 먹거리를 찾는 2030세대 신규 방문객이 대거 유입되면서다. 다만 매출 비중은 5060세대에서 높게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18일 전국 전통시장 가맹점의 매출액 증감, 소비..

금감원 현직 국장, 금융사에 검사·감독 내부 정보 유출 혐의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금융감독원 현직 국장이 민간 금융회사에 검사·감독 관련 내부 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17일 금융권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금감원 정보를 다른 금융회사에 빼돌린 혐의(금융위원회법 위반)로 현직 국장 A씨를 입건해 조..

'투자실적'에 손보사 1분기 실적 희비 갈릴 듯…삼성화재, 홀로 성장하나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삼성화재가 올해 1분기 투자실적 개선에 힘입어 주요 손해보험사 중 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시장금리 상승으로 보험사들이 보유한 채권 등 투자자산 평가이익이 꺾였는데, 삼성화재는 작년 하반기 채권 교체매매 효과 덕에 투자 실적이 개선됐다는 분석이..

"고물가에 교육비 1년새 20% 줄었다…'교육 양극화' 심화"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고물가 여파로 교육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BC카드가 발간한 'ABC 리포트 15호'에 따르면 지난달 교육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했다. 올해 1분기 동안 지속해 매출 하락폭이 20%대를 기록했다. 지난 1월과 2월..

'경영인 정기보험' 불완전판매 '소비자 경보' 발령…"절세 효과 과장"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경영인 정기 보험'에 대한 불완전판매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보험업계에서 '높은 환급률'과 '절세 효과' 등을 강조하며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경보 주의'를 발령했다. 금융감독원은 관련 검사 결과 모집조직의 불건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