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설 연휴 리조트는 ‘이벤트 천국’

설 연휴 리조트는 ‘이벤트 천국’

기사승인 2011. 01. 28. 13: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대명리조트 토끼정원 전시회 등 '풍성'
설 연휴를 맞아 리조트들이 민속놀이, 할인, 차례상 등 각종 이벤트로 고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곤지암리조트 민속놀이.
[아시아투데이=양승진 기자] “까치 까치 설 날은 어저께고요~”로 시작 되는 설 연휴가 시작된다. 올 설 연휴는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각종 이벤트로 무장한 리조트를 찾아가면 민속놀이 등 이벤트가 지천이다. 잘 하면 상품까지 거머쥘 수 있는 ‘설 연휴 이벤트의 보고(寶庫)’ 리조트로 떠나보자.

◇대명리조트, 범.토끼띠 고객 복합권종 4가지 할인

   
대명 비발디파크(www.daemyungresort.com)는 설 연휴를 맞아 오크동과 오션월드 로비에 2월 2~6일까지 토끼정원 전시회를 연다. 장소별로 다양한 토끼 10마리가 전시돼 가족단위 고객을 맞는다.

또 2월6일까지 범띠 토끼띠 고객들은 신분증 지참 시 리프트 주간권 3만5000원 반종일권 4만2000원등 복합권종 4가지를 할인가에 제공 받을 수 있다.

2월5일 저녁 8시에는 소노펠리체에서 가족뮤지컬 호두깎기 인형이 공연된다. 총 300석 규모의 이번 공연은 설 연휴를 맞아 무료로 제공되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대명리조트 양평은 도전! 전국 윳놀이 왕 대회를 개최한다.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전국 16개 지역 단위 팀의 신청을 받아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벌인다. 지역별 2팀, 팀별 3명의 참가인원 제한이 있으며 2월 3일 목요일 저녁 6시와 8시30분에 토너먼트전을 2월 4일 10시에 결승전을 벌인다. 1위 입상팀에게는 대명상품권 1만원권 50매, 2위에게는 20매, 3위는 10매가 주어진다. (031-770-7512)

단양리조트는 전통혼례 체험장을 오픈했다. 온달동 철쭉홀 폐백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은 주중 오후 1시부터 밤 8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유선예약을 통해 무료로 접수 받는다. (043-420-8342) 대표전화(1588-4888)


◇곤지암리조트, 주말 와인장터.무료 토요시네마 등 운영

   
곤지암리조트(www.konjiamresort.co.kr)는 설 연휴인 2월 3~5일까지 다양한 경품행사와 체험놀이 등을 준비하고, 주말 와인장터와 무료 토요시네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민속놀이 경연대회는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으로 실력을 겨뤄보는 민속놀이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개인과 가족대항 대회로 이뤄지며 곤지암리조트 객실이용권과 타임패스 리프트권, 화장품세트 등 풍성한 경품이 걸려있다.

곤지암리조트의 명물 동굴와인카브 ‘라그로타’에서는 2월5일 낮 1~4시까지 주말 와인장터와 무료 시음회를 진행한다. 주로 1만원 대부터 10만원 이하의 중저가 와인 60여종을 기존 와인숍 대비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오는 2월5일 최신상영작과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는 ‘곤지암 토요 시네마’를 운영한다. 최근 극장가에서 상영 중인 해리포터 죽음의 성물과 째째한 로맨스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하루 3회에 걸쳐 상영한다. (031-8026-5000)


◇현대성우리조트,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 진행

   
현대성우리조트(www.hdsungwoo.co.kr)는 설을 맞아 2월3일 설날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빙글빙글 전통 팽이치기를 비롯해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신발 위에 신고 다니는 덧신인 설피를 신고 달리는 체험,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잡으며 타는 외발썰매 오래타기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날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는 리조트 내 스노우 어드벤쳐에서 진행되며, 점점 잊혀져 가는 옛 것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 설 연휴에 맞춰 2월5일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불꽃축제가 펼쳐지며, 펀파크 기물과 키커를 이용하는 기술을 평가하는 펀파크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2월6일에는 보드크로스 마니아를 위한 X-Park 크로스 게임이 진행돼 보는 것만으로도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길 수 있다. (033-340-3000)


◇오크밸리, 2월5일 저녁 인기가수 특별 콘서트

   
오크밸리는 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설 당일인 2월3일과 5일은 골프빌리지 야외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과 군고구마, 가래떡 구워먹기 등 토속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또 전통 매듭, 탈, 연, 활 만들기 체험과 말차(가루차) 다도 시연, 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비보이들이 펼치는 게릴라 콘서트도 볼거리고, 2월5일 저녁 8시30분부터는 스키장 콘도 C동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하는 인기가수 특별 콘서트가 펼쳐진다. 출연진은 엠블랙, 티아라, 나인뮤지스, 박완규, 소리 (033-730-3981)


◇휘닉스파크, 합동 차례행사 지내고 음식 나눠 먹고

   
휘닉스파크는 설을 맞아 주부들의 차례상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를 비롯해 풍성한 즐길 거리와 패키지를 구성했다.

설 당일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합동 차례식이 무료로 진행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차려 입은 제주, 그리고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차례를 진행한다. 합동 신위를 모신 차례상에 가족별로 절을 하고 술도 올릴 수 있으며 행사 후에는 차례음식을 나눠먹게 된다. 격식을 갖춘 차례행사인 만큼 자녀들을 위한 전통예절 교육에도 좋다. 휘닉스파크를 찾은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휘닉스파크는 설 연휴 기간에도 리조트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

2월28일까지 리프트 주간권과 객실, 조식을 포함한 스키패키지를 주중 17만5000원, 금요일 21만원, 토요일과 공휴일 전날엔 23만원부터 판매된다.(설 연휴기간에는 토요일 요금 적용) 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리프트주간권, 조식뷔페가 포함돼 있으며 부가 혜택으로 장비렌탈 40% 할인과 블루캐니언 종일권을 특가 1만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 예약은 홈페이지(www.pp.co.kr)와 ARS(1577-0069)를 통해 가능하다.


◇엘리시안 강촌, ‘2011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국내에서 유일하게 리조트 안에 전철역(백양리역)이 있는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2월3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11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푸짐한 경품과 함께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신년 윷놀이 대회를 비롯해 눈썰매 대회,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줄넘기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선보인다.

참가자 접수는 콘도 프론트에서 하고, 수상자에게는 시즌권, 숙박권, 리프트권 등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또 콘도 내 레스토랑 ‘우양정’에서 새해맞이 떡국을 판매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lysian.co.kr)를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타로점.토정비결 봐 드립니다

   
하이원리조트(대표 최영)는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연휴 기간 중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와 ‘투호던지기’ 게임이 진행된다. 4개의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거나, 가장 많은 투호를 성공하는 고객에게는 캐릭터 인형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2011년 운이 궁금한 고객들을 위해 타로점과 토정비결 서비스도 제공한다. 행사는 2월 3~4일 마운틴과 밸리의 스키하우스 2군데서 진행된다.

또한 형형색색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불꽃페스티벌은 2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행사로, 설날인 3일에도 열린다. 저녁 8시부터 20분간 강원랜드호텔 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1588-7789)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