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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 이용객, 평일엔 문구-주말엔 옷 산다

온라인몰 이용객, 평일엔 문구-주말엔 옷 산다

기사승인 2014. 06. 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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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시간엔 사무용품·화장지·세제...퇴근 후엔 의류·화장품이 대세
온라인-쇼핑-요일별-판매-1위-품목
온라인쇼핑 이용객들은 일할 때 문구용품을 사고, 쉴 때는 의류 등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필품부터 미용용품, 취미용품까지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 특성이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을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11일 G마켓에 따르면 올들어 5월31일까지 요일별 판매 품목을 분석한 결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직장이나 학교에서 주로 쓰는 문구용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여성의류, 화장품·향수, 가공·즉석식품, 화장지·세제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토~일요일에 문구 제품은 상위 5위 안에도 들지 못했고, 여성의류와 화장품·향수가 그 자리를 대신했다.

시간대별로도 구입하는 물건이 달랐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사무용품이 가장 많이 팔렸고 화장지, 세제 등의 생필품도 업무 시간 내에 주로 거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아침 기상 전인 오전 6시까지는 자신을 꾸밀 수 있는 의류와 화장품이 주로 팔렸다.

한편 여성의류만큼은 요일과 시간대의 흐름을 비켜가 평일과 업무시간에도 꾸준히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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