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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수 롯데제과 사장 “변화와 혁신으로 위기 돌파”

김용수 롯데제과 사장 “변화와 혁신으로 위기 돌파”

기사승인 2014. 07. 23.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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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보 통해 임직원에 경쟁력 우위 등 당부
롯데제과 김용수
불황과 세월호 여파로 소비 심리가 바닥까지 가라앉은 상황에서 김용수 롯데제과 사장<사진>이 임직원들에게 하반기에는 변화와 혁신을 키워드 삼아 위기를 돌파하자고 주문했다.

김 사장은 최근 발간된 롯데제과 사보 ‘햇님가족’ 7월호에 실린 최고경영자(CEO) 메시지를 통해 “상반기에는 목표와 대비해 매출과 이익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고 진단한 뒤 “국제경제 불안과 내수경기 침체로 하반기에도 힘든 상황이 예상되는 위기요인 속에서 더욱 철저한 내부로부터의 변화와 혁신으로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롯데제과는 지난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5107억원, 영업이익은 21.9% 증가한 266억원을 기록했으나, 자회사 등을 제외한 개별 기준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각각 5.1%, 2.4%에 그쳤다.

그는 먼저 경기 침체를 극복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지킬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에게 비상경영체제인 만큼 제조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한편 각종 영업비용의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자신의 업무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선도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고객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식품안전문제 등 이슈에 대해 철저히 대응해 회사 전반의 안전관리에 힘쓰자고 당부했다.

‘아시아 넘버 원 제과업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 달성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롯데제과는 공격적인 해외 시장 전략을 통해 2018년까지 해외 매출 4조5000억원을 포함해 7조6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사장은 “아시아 넘버원 제과업체 도약을 위해 글로벌 경영관리 체제를 재정비해야 한다”며 “선도적인 글로벌 식품사의 혁신모델을 벤치마킹해 가장 적합한 최선의 사례를 찾아 우리만의 글로벌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러한 과제를 실행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우리 모두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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