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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경품 사기극 논란, 경품은 직원손에 고객정보는 보험사에... ‘고객 배신감’

홈플러스 경품 사기극 논란, 경품은 직원손에 고객정보는 보험사에... ‘고객 배신감’

기사승인 2014. 07. 29.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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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경품 사기극 논란, 경품은 직원손에 고객정보는 보험사에... '고객 배신감'

홈플러스 경품 행사에 수상한 점이 발견됐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에서는 한 번쯤 의심해봤을 만한 대형 할인점이나 백화점들의 경품 행사가 전파를 탔다.


홈플러스 측은 경품 행사 추첨 후 1등이 나와도 당첨자가 상품을 찾아가지 않으면 그대로 상품을 없었던 일로 처리했다.

또 경품에 내놓은 다이아몬드가 실제로 없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있는 것처럼 경품으로 내걸고 행사를 진행했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줬다.


홈플러스 측은 이날 방송에서 "당첨자가 전화를 안 받아서 주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직원이나 직원의 지인들이 경품을 타가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조사돼 해명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홈플러스 한 직원은 데이터를 조작해 자신의 친구에게 고가의 외제차를 당첨되게 한 뒤 차를 다시 되팔아 3000만원의 부당 이익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 회사 과장과 팀장 등도 내비게이션이나 상품권 등의 경품을 수령해간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홈플러스는 경품 응모 시 써냈던 개인 정보들을 모은 뒤 각 보험사 등으로 팔아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고객 한 명당 2000원에서 최대 4000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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