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푸조, NEW 푸조 308 인기업고 글로벌 판매량 5.7%↑

푸조, NEW 푸조 308 인기업고 글로벌 판매량 5.7%↑

기사승인 2014. 07. 30. 11:3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글로벌 판매량 85만3000대...'뉴 푸조 308'·'2008'·'3008'이 성장 주도
NEW 푸조 308
NEW 푸조 308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4 상반기 푸조 글로벌 판매량이 85만3000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푸조의 글로벌 판매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모델은 ‘2014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뉴 푸조 308’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2014년 상반기까지 10만대 넘게 판매됐다. 국내에는 지난 6월 말, 아시아 최초로 공식 출시됐다.

또 푸조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인 ‘2008’과 ‘3008’ 역시 전세계적으로 각각 9만5400대, 8만3000대가 판매됐다. 푸조 3008은 국내에서도 베스트 셀링 모델이며, 푸조의 컴팩트 SUV인 푸조 2008은 올 하반기에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푸조는 모터스포츠 활동과 후원 등을 통해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푸조는 올해 초, 2015년 다카르 랠리 컴백을 발표했으며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다카르 랠리 출전 차량 2008 DKR를 공개한 바 있다. 더불어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노박 조코비치와 3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함에 따라 푸조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조코비치는 그가 참여하는 모든 경기에서 푸조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푸조 대표 차량의 광고에 등장하는 등 푸조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