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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부, ‘저출산 극복’ 일·가정 균형 공동캠페인

복지부, ‘저출산 극복’ 일·가정 균형 공동캠페인

기사승인 2014. 09. 15.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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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복지부)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7개 기업과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네이버·매일유업·보령메디앙스·아가방앤컴퍼니·아벤트코리아·아이코닉스·일동후디스 등 7개 기업이 참여한다.

MOU 체결에 따라 네이버는 사이트 내 콘텐츠 검색을 강화해 누구나 출산 지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매일유업은 전 직원 및 고객 대상으로 베이비샤워 등 임신 축하·육아 지원 활동을 펼친다.

또 일동후디스는 두 자녀 이상 가정과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제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아이코닉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뽀로로TV’에서 남성 육아 비결을 담은 ‘100인의 아빠단’ 동영상을 게시한다.

보령메디앙스·아가방앤컴퍼니·아벤트코리아는 기업별로 운영하는 태교 교실과 육아 박람회에서 임신·출산·육아 관련 콘텐츠를 홍보하고, 정시 퇴근을 독려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문형표 복지부 장관은 “더 많은 기업이 일·가정 균형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결혼, 임신, 출산을 장려하는 데 동참할 기회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하며, 협약 기업과 협약 내용을 더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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