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코레일, 열차로 떠나는 가을 단풍 명소 프로그램 운영

코레일, 열차로 떠나는 가을 단풍 명소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4. 09. 23. 13: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여객열차
가을 들녘을 달리는 여객열차 /사진제공=코레일
코레일은 차량정체를 피해 호젓하게 갈 수 있고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까지 단풍 나들이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23일 소개했다.

△민둥산 억새축제= 열차타고 떠나는 가을 단풍놀이는 강원도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부터 시작한다. 오는 10월 26일까지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펼쳐진다. 해발 약 1100m인 민둥산은 20만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가장 저렴하게 억새축제를 즐기는 방법은 ‘팔도장터관광열차-정선5일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코레일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재래시장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열차다.

재래시장 방문이 열차운행의 주목적이지만, 가을 이용객들은 단풍놀이가 먼저다. 민둥산 억새꽃 축제장과 정선 5일 장터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도 준다. 하지만 정선장날에 맞춰 10월 2일과 17일 단 두 번만 운행하는 만큼 서둘러야 한다.

자유로운 일정으로 편하게 민둥산 억새꽃 축제를 둘러보는 기차여행도 가능하다. 코레일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을 운행하고, 코레일 관광개발도 10월 26일까지 민둥산 억새꽃 축제 자유여행 프로그램을 매일 운영한다.

△내장산 트레킹= 산 속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해 내장산으로 불리지만, 최고의 보물은 가을의 ‘만산홍엽(滿山紅葉)’이다. 특히 일주문부터 내장사까지 이르는 108그루 단풍 터널은 내장산 단풍의 백미다.

코레일 관광개발은 10월 18일부터 11월 16일까지 KTX와 무궁화호를 이용한 ‘내장산 트레킹 단풍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왕복열차비, 연계차량비, 입장료를 묶어 저렴하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다.

여기에도 팔도장터관광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나주목사고을 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종합 1위’를 차지할 만큼, 볼 것, 살 것, 먹을 것이 넘쳐난다. ‘팔도장터관광열차-나주목사고을시장’은 10월 9일, 11월 4일, 11월 9일 3회 운행한다.

△강천산 단풍여행= 정읍에 ‘내장산’이 있다면, 순창에는 ‘강천산’이 있다. 아기단풍이 유명한 강천산은 매년 100만 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다. 특히 오색 장관이 연출되는 강천산은 삼림욕장과 강천사의 고즈넉한 운치가 매력을 더한다.

강천산 단풍여행은 KTX를 이용한 1박 2일 코스가 좋다. KTX를 이용해 정읍역에 도착해 전주한옥마을, 강천산, 순창고추장 마을을 둘러보고 이튿날에는 화엄사와 화개장터, 곡성 기차마을, 섬진강 레일바이크까지 체험하는 알뜰한 일정이다. 10월 18일부터 11월말까지 매일 운행한다.

‘팔도장터관광열차 강천산, 남원공설시장’도 강천산의 가을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천산 자유트레킹과 순창 고추장마을, 남원공설시장을 엮었다. 10월 29일과 11월 29일 딱 두 번만 운행한다.

△지리산 단풍여행= “단풍으로 산이 붉게 물드니 산홍이고, 그 산이 물에 비쳐 붉으니 수홍이며, 그 물을 바라보는 사람의 얼굴 또한 붉으니 인홍이라”. 지리산 단풍은 삼홍으로 유명하다. 지리산 단풍과 인근 관광지를 연계한 프로그램도 가을에 인기다.

지리산을 찾는 데는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이 제격이다. 매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S트레인을 타고 남원역에서 내려 유기농으로 재배한 웰빙 뷔페로 점심식사를 하고, 지리산 뱀사골, 운봉 허브밸리, 광한루를 둘러보는 하루 일정 프로그램이 인기다.

하루가 아쉽다면 지리산과 하동을 묶어 1박 2일로 다녀와도 좋다. KTX를 타고 곡성에 내려, 삼홍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 단풍을 충분히 즐기고, 둘째 날은 하동군의 우전차 전통 비법을 체험하고, 쌍계사와 화개장터까지 둘러보면 가을 나들이 일정으로 알차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