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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동부화재 “스마트하게 고객과 소통”

[2014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동부화재 “스마트하게 고객과 소통”

기사승인 2014. 09. 2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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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블로그 '행복약속 365' 오픈..고객용 앱 '새단장'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
스마트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부화재는 지난 3월부터 회사 홍보 강화와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신상품 소식 및 금융정보 등을 담은 기업 대표 블로그 ‘행복약속 365’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약속365는 △프로미 소식 △프로미 사회공헌 △건강한 이야기 △즐거운 이야기 등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프로미 소식’은 동부화재의 신상품 정보와 대외수상 내역 등을 담아 고객들에게 정확한 상품 내용 및 기업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프로미 사회공헌’은 충주성심학교 청각장애 야구단 후원 활동 등 전국 각지의 프로미 봉사단 소식을 전달해 고객과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의 따뜻한 정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행복약속365의 특징은 고객에게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일상생활이나 웹툰 등을 통해 편안하게 풀어냄으로써 보다 고객 친화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이다.

블로그 채널 특성에 맞게 동부화재 소식뿐만 아니라 최신 금융 트렌드나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지속적이고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동부화재 설계사 모집을 위한 PA블로그 ‘동부화재와 손잡다’를 오픈해 소셜 미디어 부문에서의 고객 접점 채널을 더욱 넓히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화재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직접 보험 관련 서비스를 간단히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용 앱’을 개발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5월 새단장한 고객용 앱은 현장 문의가 많은 서비스 위주로 개선·추가됐다.

고객은 간단한 계약조회나 배서,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는 직접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고, 설계사는 좀 더 전문적인 영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것.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주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동부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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