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1%증가한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6790억원, 당기순이익은 14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보면, 초고속인터넷의 경우 직접·대면 채널 중심의 영업 활성화로 3분기에 5만9000명의 가입자를 확보해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순증 가입자가 증가했다. 특히 고객 리텐션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4분기 이후 해지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TV(IPTV) 사업은 지난해 3분기 대비 40.8% 증가한 1222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입자 기반 확대와 유료 콘텐츠 이용 증가 등에 따른 플랫폼 매출 증가로 최근 3년간 매출 평균 성장률이 43%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3분기에는 18만9000명 IPTV 가입자가 순증해 누적 260만명을 기록, B tv 모바일은 누적 유료 가입자 232만명을 확보했다.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상품 확대로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난해 동기 대비 11.3% 증가한 293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태철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은 “그 동안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중심 경영으로 상품과 서비스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크게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가입자 기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