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교보생명 블로그 300만 명 돌파, 인기비결은?

교보생명 블로그 300만 명 돌파, 인기비결은?

기사승인 2014. 11. 21. 10:1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교보생명보험은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월평균 10만 명 가량이 방문하며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 잡은 것.

교보생명 블로그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고객들이 원하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졌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의 비결은 바로 ‘시민기자단’.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 시민기자단 30여 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정보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대학생동북아대장정, 광화문글판, 가족사랑캠프, 다솜이가족자원봉사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이러한 차별성을 인정 받아 ‘가족, 꿈, 사랑’은 지난해 인터넷 산업 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