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블로그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고객들이 원하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졌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의 비결은 바로 ‘시민기자단’.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 시민기자단 30여 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정보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대학생동북아대장정, 광화문글판, 가족사랑캠프, 다솜이가족자원봉사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이러한 차별성을 인정 받아 ‘가족, 꿈, 사랑’은 지난해 인터넷 산업 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