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사람이 좋다’ 김효주, 골프 천재소녀의 반전 매력 공개

‘사람이 좋다’ 김효주, 골프 천재소녀의 반전 매력 공개

기사승인 2014. 12. 20. 08:5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김효주

 천재 골프소녀 김효주가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다.


20일 방송되는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골프선수 김효주가 출연한다. 김효주는 아마추어로 출전한 2012년 일본여자프로골프 '산토리 레이디스 오픈' 역대 최연소 우승. 2014년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 한국 선수 메이저 대회 최연소 우승을 거뒀다.


또한 올해 한국프로골프 상금왕, 최저타수 상, 다승왕, 대상 등 4관왕 석권. 올해 9월 세계 랭킹 톱 10에 진입한 이후 3개월 만에 8위로 도약. 박세리 이후 최고가 계약금으로 '100억 소녀'라 불리는 세계적인 골프 루키. 이 모든 타이틀의 주인공인 19세 소녀다. 


◇ 열아홉의 100억 소녀, 그녀의 반전 사생활! 


골프선수 김효주, 2014년은 그녀의 한 해였다. 국보 소녀, 골프 천재, 컴퓨터 샷 등 그녀를 수식하는 별명 또한 많다. 그녀를 별명 중 하나인 100억 소녀. 다른 사람들은 김효주의 수입을 보고 '부러운 인생'이라고들 말하지만 사실 그녀는 짠순이. 얼마 전 마음에 쏙 들었던 30만 원짜리 카디건도 비싸다는 이유로 만져보다 포기했다. 


그녀가 연습 쉬는 시간 틈틈이 손에서 놓지 않는 휴대폰. 늘 대회로 친구들과 한 시간도 마음 놓고 만날 수 없는 탓에 스마트폰이 유일한 소통 창구다. 보통 또래들이 누리는 일상의 여유는 다른 나라 이야기가 된 지 오래. 일 년 365일 중 300일은 대회로 집을 떠나 있기에 집에서 엄마를 편히 볼 수 있는 날도 손에 꼽을 정도이다. 그래서인지 필드 위의 승부사 김효주도 엄마 앞에선 애교쟁이가 된다. 좋아하는 가수는 박효신, 그의 목소리가 기절할 정도로 좋다는 영락없는 10대다.


김효주

◇  골프 대디, '집밥' 대디가 되다


골프 선수들의 뒤에는 늘 '골프 대디'가 있다. 골프는 4라운드 72홀의 체력을 요하는 스포츠이기에 다른 어떤 스포츠보다 뒷바라지가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효주의 아버지 김창호(56세) 씨의 뒷바라지는 지극하기로 유명하다. 투어 중에 밥솥을 들고 다니는 아버지는 효주에게 삼계탕이며 갈비찜이며 든든히 식사를 챙긴다. 아버지의 손맛은 동료 선수들과 그 부모님들에게도 소문난 지 오래. 효주가 좋아하는 닭발에 있는 닭 발톱을 빼서 손질하는 건 기본이다. 


하지만 사실 그는 딸이 경기하는 경기장에선 늘 한발치 멀리 떨어져 있거나 경기를 잘 보지 않는 편. 아버지는 세계의 주목을 받는 딸이 자랑스럽지만 딸이 낸 결과에 자신의 공로를 내세우지 않는다. 지금의 김효주를 있게 한 김효주의 아버지의 모습에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 세계를 향해 날리는 김효주의 굿 샷


올해 에비앙 챔피언십의 우승으로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출전 자격을 부여받게 된 김효주.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영어 실력도 갈고 닦고 있다. 항상 자신의 사인에 메이저 대회 우승 수를 적어 놓는 효주는 이미 8자를 새겼다. 촬영 시작 당시 7이었던 우승 수도 중국여자오픈 대회의 승리로 하나를 더하게 됐다. 효주가 이런 성적은 낸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그녀가 어린 나이에도 꿋꿋하게 심지를 지키는 일명 '멘탈 갑'이기 때문이다. 


특별히 그녀가 스윙이 안 될 때를 대비 해 적어 둔 '멘탈 노트'는 그녀가 강한 정신력을 가지는데 일조했다.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를 앞두고 세계의 골프 팬들이 효주에게 거는 기대가 많다. 전보다 커진 활동 무대. 그곳에서 효주는 지금처럼 굳건히 자신의 경기를 할 것이고,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지난 7일, 일본에서 열린 한일여자골프 대항전. 김효주는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대회의 MVP까지 거머쥐었다. 일본의 팬들도 국적을 넘어 김효주의 흔들림 없는 정신력과 정확한 퍼팅을 극찬했다. 한국 대표 팀의 에이스, 승리의 열쇠가 된 그녀의 경기를 '사람이 좋다'에서 공개한다. 20일 오전 8시 55분 방송.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