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시세끼’ 차줌마·‘라스’ 최현석처럼... 요리고수 되는 냉장고 비밀재료 3가지

‘삼시세끼’ 차줌마·‘라스’ 최현석처럼... 요리고수 되는 냉장고 비밀재료 3가지

기사승인 2015. 02. 28. 09: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요리’가 대세다. 차승원의 레시피가 화제가 되고 있는 ‘삼시세끼’나 샘킴, 최현석 등 유명 쉐프들이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해 깜짝 요리를 만들어 내는 ‘냉장고를 부탁해’ 등이 대표적이다.

주부들 사이에서도 식품의 다양한 활용 비법을 개발하고 공유하는 것이 주부들에게 인기다. 살림 고수들 사이에 유명한 ‘이것 하나만 있으면 요리 고수’가 되는 부엌 속 일당백 비밀 재료를 소개한다.

◇매실청 가고 이색적이고 건강한 ‘골드파인청’으로

01_델몬트_골드파인청
골드파인애플로 만든 ‘골드파인청’은 매실청 못지않은 맛과 활용도를 자랑하는 건강한 발효청이다. 골드파인애플은 필요할 때마다 쉽게 구할 수 있고 신선한 과일이라는 점에서 골드파인애플로 만든 청이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골드파인청은 골드파인애플과 설탕을 3:2 비율로 섞어 밀폐유리용기에 숙성시키면 된다. 골드파인청은 간단한 음료부터 일품 요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골드파인청’을 물 또는 탄산수에 타 따뜻한 차, 에이드 등 계절에 맞는 홈메이드 음료로 즐길 수 있고, 플레인 요거트에 첨가해 먹기도 한다.

각종 야채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 고기 요리 시 ‘골드파인청’을 더해주면 브로멜라인 성분이 연육 작용을 촉진해 고기의 풍미를 배가해 준다.

델몬트 골드파인애플은 면역력 강화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환절기, 입학을 앞둔 성장기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 또한 골드파인애플에 함유돼 있는 브로멜라인 효소는 단백질 분해를 돕고 식이 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와 변비 예방에 좋아 온 가족 디저트로 손색없다.

◇마요네즈가 부담될 땐 플레인 요거트 활용

02_매일유업_매일바이오 플레인 요거트
요즘은 플레인 요거트가 음식 재료로도 다양하게 활용돼 냉장고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도 활용도를 강조한 대용량 요거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국내 최초 대용량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제품으로 TV CF에서도 그 다양한 활용도를 소개한다. 플레인 요거트는 제철 과일, 견과류 등을 곁들여 그 자체로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그리고 발효빵을 만들 때 반죽에 넣어도 좋다. 특히 마요네즈가 첨가되는 요리에 요거트를 대신 사용하면 고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덜고, 유제품 특유의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요거트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즐겨 찾는데 최근 프로바이오틱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프로바이오틱스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유산균 증식을 촉진해 장 건강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투리 식재료 처치, 미용 재료로도 활용 가능한 라이스페이퍼

03_포메인_라이스페이퍼
라이스페이퍼는 쌀가루를 곱게 빻아 물을 섞어 반죽한 후 팬에 구워 건조시킨 식품이다. 베트남 전통 음식인 ‘월남쌈’의 주 재료로, 기존에는 주로 전문점에서만 즐길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가정용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라이스페이퍼는 냉장고 속 남는 자투리 식재료를 해치우기에 적격이다.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야채 등의 재료를 넣어 월남쌈을 만들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치즈스틱, 김말이 등을 만들기에 간편하다. 최근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얼굴 팩을 소개해 화제를 불러 모았다.

라이스페이퍼에는 전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미백 및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인데,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는 쫀득한 질감으로 피부에 잘 달라 붙어 더욱 편리하다. 반으로 자른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신 후 식물성 오일과 에센스를 첨가하여 얼굴에 붙여주면 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