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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실시

대한항공,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15. 03. 01.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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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일본 행 항공편부터 웹·모바일 체크인 후 탑승권 발급까지 한번에 가능
공항 대기시간 단축 효과로 고객 편의성 크게 높일 전망
대한항공 A380-1
대한항공은 일본노선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전에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고, 직접 출력한 웹 탑승권 또는 모바일 탑승권을 들고 탑승까지 가능한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웹·모바일 체크인’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체크인’ 메뉴에서 ‘예약목록 조회 →항공편·탑승자 선택 → 탑승정보 입력 → 선호 좌석 선택 → 탑승권 발급’ 등의 순서를 거치면 된다.

2일부터 시행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천과 김포공항에서 국제선 탑승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승객이 직접 집이나 사무실에서 출력하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탑승권을 출국장 앞 보안요원에게 여권과 함께 제시 하고 탑승권 바코드를 스캔 한 후 보안 검색대로 이동하면 된다.

탑승구에서도 동일하게 탑승권 바코드 인식 후 탑승이 가능하다. 단,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는 공항 내 웹·모바일 체크인 전용 카운터에서 수하물 위탁 후 탑승해야 한다.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편에 예약을 확약하고 전자항공권 (e-티켓) 구매를 완료했거나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4시간 전까지 웹·모바일 탑승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본 행 항공편을 대상으로 선 운영 후, 인천과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 노선으로 점차 확대 적용 예정이다. 단, 미국 교통안전청의 보안 규정에 의해 미주 행 항공편에 한해서는 기존과 같이 웹·모바일 체크인 후 교환증을 출력해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실물 탑승권으로 교환하면 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3년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e 티켓’서비스를 실시해 ‘e항공 시대’의 개막을 알린바 있으며, 2008년 12월 국제선 웹 체크인 서비스 시행을 시작으로, 2010년 7월부터는 국내선 전 노선에 웹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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