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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 갤럭시’ 초심 잡은 삼성, ‘스마트 워치’ 혁신 입힌 LG

‘온리 갤럭시’ 초심 잡은 삼성, ‘스마트 워치’ 혁신 입힌 LG

기사승인 2015. 03. 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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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에서 강력해진 언팩(Unpacked) 행사와 새로운 MWC 전시 구성을 통해‘ALL NEW GALAXY’를 선언하며 전세계의 이목을 사로 잡는다. 사진은 MWC 행사장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앞의 모습./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그레스 2015’(MWC)에 차세대 주력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모바일 스마트폰 주도권을 차지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베일에 가려져 있던 갤럭시S6를 공개한다.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 시리즈, ‘G 플렉스2’ 등 총 18종 170여개의 제품을 전시키로 했다.

이번 MWC가 주목을 끄는 이유는 삼성이 차세대 갤럭시 스마트폰을 공개하기 때문이다. 1일 열리는 언팩 행사는 ‘ALL NEW GALAXY’에 걸맞게 형식과 내용 모두 새롭게 진행된다.

언팩은 2009년부터 진행해온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 기기 공개 행사다. 이번에는 관람석을 둘러싼 360도 스크린을 처음 도입해 몰입감을 높이고 영상 효과를 강화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2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MWC에서도 새로운 구성의 부스를 선보인다. 미디어와 거래선 전용 공간을 70%로 확대하고, 각 참석자의 필요에 따른 전시공간으로 기획했다.

미디어들이 더욱 생생하게 현장을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 체험과 촬영 환경을 구성하고, 거래선과는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간을 별도로 분리·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모바일 신제품뿐 아니라 네트워크와 메모리 신기술도 대거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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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LG 마그나, LG 스피릿, LG G 플렉스2, LG 워치 어베인, LG 우치 어베인 LTE (남자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제품 2개), LG 레온, LG 조이./제공 = LG전자.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121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LG전자는 전시 공간을 △웨어러블 존 △사물인터넷 존 △G 플렉스2 존 △보급형 라인업 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인 통신이 가능한 ‘LG 워치 어베인 LTE (LG Watch Urbane LTE)’와 리얼 워치 감성의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으로 한층 진화한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을 공개한다.

‘LG 워치 어베인 LTE (LG Watch Urbane LTE)’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고품질의 VoLTE 통화와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LG 워치 어베인’은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보디를 적용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 되었을 뿐 아니라 골드·실버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LG전자는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G 플렉스2’를 전면에 내세워 곡면 디자인 경쟁력도 강조한다.

G 플렉스2는 제품 각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곡률을 적용해 입체적인 커브드 디자인을 완성했다.

3월 북미 등의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이 제품은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곡면에 최적화된 혁신 기능이 훌륭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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