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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2015 NCSI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석권

아시아나, 2015 NCSI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석권

기사승인 2015. 03. 31.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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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80, 차세대 여객시스템 도입으로 최고의 서비스 환경 구축
국내외적으로 최고 수준의 항공서비스 인정받아
아시아나 고객만족도 1위-2
3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 부사장(왼쪽 두번째)이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아시아나 승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3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기업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5년 NCSI 조사는 최근 1년 사이에 동일 항공사를 편도기준으로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 고객 25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만의 최고급 기내시설을 갖춘 A380여객기를 투입해 하드웨어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이 운영 중인 알테아 차세대 여객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신속한 발권 및 탑승수속이 가능해진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 부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이 NCSI 국내항공과 국제항공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는 하드웨어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창의적인 서비스 컨텐츠 개발 및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한 데 어우러진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해 12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공 전문언론인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과 프리미어 트래블러(Premier Traveler)로부터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초 미국 비즈니스트래블러(Business Traveler)로부터도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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