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술 끊는 방법보다 먼저 알아야 할 ‘금주하면 얻는 8가지’

술 끊는 방법보다 먼저 알아야 할 ‘금주하면 얻는 8가지’

기사승인 2015. 05. 14. 16:3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beer-beer-garden-drink-18621
술 끊는 방법 전에 알아야 할 ‘금주하면 얻는 8가지’ 출처=/펙셀
술을 좋아하는 이들은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 금주를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 이를 실천으로 옮기기는 어려워한다.

하지만 먼저 금주에 성공한 이의 성공담을 듣게 되면 어떨까?

미디어 매체 타비 라보는 미국 매체 엘리트데일리의 기자 타우니 라라가 3개월 동안 금주에 성공하고 얻은 8가지를 소개했다.

파티를 좋아해서 매일 술을 마시던 타우니 라라는 지난해 가을 금주를 하기로 결정한다. 그리도 훌륭히도 이에 성공한 그는 이 3개월이 그의 인생을 바꿀 만한 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6266439692_5d7213da62_z
출처=/펙셀
1. 자신의 감정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됐다.

화가하거나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느낄 때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술을 마시지 않으면 도망칠 곳도 없어진다. 도망치지 못하나 문제와 정면으로 마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술을 마심으로서 도망치면 문제는 해결되지 않지만, 실제로 눈앞에 닥친 문제를 똑바로 마주하고 해결한다면 앞으로 전진할 수 있다.

2. 평소와 다른 ‘나’

술을 마시지 않게 되면 다른 일에 시간과 돈을 쓸 수 있게된다. 예를 들어 주말에 볼더링을 하거나, 지금까지는 관심이 없었던 미술관에 가는 등의 활동을 누릴 수 있게된다. 이렇게 되면 행동 범위의 폭도 넓어지고 마음속의 여유로움도 되찾을 수 있다.

3. 수면의 질도 좋아지고 업무의 질도 빨라진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아침에 보다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오후에도 거의 졸리지 않기 때문에 일도 집중해서 할 수 있다.

술을 마시고 잠자리에 들면 잠들기는 쉽지만 음주 밤은 입면 때까지의 시간이 짧아 지지만, 얕은 잠을 자게 된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없다.

red-wine-tapas-3540-825x550
출처=/펙셀
4. 술을 마시지 않아도 취할 수 있다

회사에서 회식을 하거나 친구들과 술집에 갔을 때, 술을 마시지 않기는 어렵다. 그러나 실제 술을 끊었던 타우니 라라는 변함없이 술자리가 즐거웠다고 전했다. 술에 취하는 것이 아닌 분위기에도 취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됐다는 것이다.

Pub_Montmartre,_11_Rue_Joseph_de_Maistre,_75018_Paris_2011
출처=/위키미디어
5. 중요한 기념일을 제대로 기억할 수 있다

생일과 같은 기념일 파티에서는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지나치게 술을 마셔 좋은 날을 흐릿하게 기억하는 경우도 있다. 한번 밖에 없는 즐거운 날의 기억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belly-2354_640
출처=픽사베이
6. 과식을 하지 않게 되어 건강하게 되었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한 신체까지 손에 넣을 수 있다.

술을 마시면 과식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술을 끊게 되면 과식이 자연스레 사라지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술자리에서 먹었던 칼로리가 높은 안주들도 먹지 않게돼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7.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시간의 사용법이 바뀌게 된다

직장인들은 보통 퇴근 전에 약속을 잡고 퇴근 길에 친구를 만나 술을 마신다. 때문에 취한 상태로 집에 들어가게 된다.

술을 마시지 않게되면 매일 밤 제정신으로 시간을 보내게 된다. 타우니 라라는 처음에는 이같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전혀 알 수 없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점점 이 시간에 독서를 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시간을 보내게 돼 자신이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더욱 잘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Family_jump
출처=/위키피디아
8.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술을 마시러 가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집에 도착하는 시간도 빨라진다. 저녁에 가족과 대화를 하고 싶어도 취한 상태로는 곤란하다. 타우니 라라는 술을 끊고 나서 가족과 친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돼 가족들과의 관계도 좋아졌다고 전했다.

원문 바로가기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