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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커리어를 망치는 ‘아주 쉬운’ 8가지

자신의 커리어를 망치는 ‘아주 쉬운’ 8가지

기사승인 2015. 07. 02.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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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을 가진 이들이라면 하루의 반 이상을 고스란히 회사에서 보낼 것이다.

회사에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성장하는 커리어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결국 자신의 가치만 떨어지게 된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자신의 커리어를 천천히 망치는 요인에 대해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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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픽사베이
◇ 최소한의 것만 한다

항상 마감을 맞추고 질 높은 업무를 제공한다 치더라도 최소한의 노력만 들인다면 이는 현실에 안주하게끔 만드는 원인이 된다.

◇ 변명을 만든다

자신의 실수와 실패에 책임을 느끼지 않는 행동은 평생 따라갈 수 있다.

◇ 비관적이다

습관적으로 좋지 않은 태도를 지니고 있다면 이는 자신의 상사와 동료에게 성가신 존재로 남게되고 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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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픽사베이
◇ 방어적이다

상사는 자신이 완벽주의자가 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자신의 끊임없는 방어적 행동은 프로답지 못한 사람처럼 만들 뿐이다.

◇ 업무를 미루고 질질 끈다

막판에 업무를 미루는 것은 자신에 스트레스를 줄 뿐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신뢰감을 주지 못한다. 결국 자신의 업무 범위만 좁아질 뿐이며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비난 받는 첫번째 주자가 된다.

◇ 팀에 기여하지 않는다

팀에 협력하지 않는다면 생산성을 키울 수 없다. 미리미리 준비하고 규모보다는 내실을 키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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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픽사베이
◇ 항상 늦는다

제때 준비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결국 팀 동료로부터 자신이 존중받지 못하고 도움 받지 못하는 형국을 만들 뿐이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을 신뢰하지 않게된다.

◇ 피드백을 피한다

상사나 동료가 바라는 점이나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이 하고싶은대로 하는 것은 결국 팀과의 협력을 어렵게만 만들뿐이다. 건설적인 비판을 받아들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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