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행]여름휴가지로 좋은 국내 섬 여행, 어디가 좋을까

[여행]여름휴가지로 좋은 국내 섬 여행, 어디가 좋을까

기사승인 2015. 07. 30. 05: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울릉도·한려수도·제주도…각양각색 대한민국 섬 명소 3곳
울릉도(1)
울릉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빼어난 비경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섬이다./ 제공=롯데관광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폭염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여파로 지치고 황폐해진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위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어디 가서 시원한 바닷바람이라도 쐬고 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 그렇다면 북적대는 피서지보다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조용히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섬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괜찮다.

메르스 영향으로 주춤했던 국내 여행도 정부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는 모양새다. 국내 여행사들 또한 주요 관광지 상품을 내놓고 국내여행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어디로 떠나는 것이 좋을까. 한국관광공사의 ‘다시 찾아온 여름, 다시 찾은 대한민국’이란 슬로건처럼 롯데관광이 최고의 여름휴가지로 손꼽히는 가볼 만한 주요 국내 섬에 대해 소개한다.

◇쪽빛 남해바다를 마주하는 섬… 한려수도
다양한 관광지와 풍부한 먹을거리가 여름휴가를 기다리고 있다. ‘한국의 파라다이스’로 불리는 외도를 중심으로 바다의 금강산인 해금강과 한려수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이곳에서 아름다운 쪽빛 남해바다를 맞이한다.

한려수도 (1)
한려수도./ 제공=롯데관광
해금강 선상관광 후 들어가게 되는 외도 해상농원은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 109번지 일대 4만4000여 평의 천연 동백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코코스 야자수·가자니아· 선샤인·유카리·병솔·잎새란·용설란 등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한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리울 만큼 아름답다.

금산의 정산에 자리잡고 있는 보리암은 금산의 온갖 기이한 암석과 푸른 남해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절이다. 경내에는 원효대사가 좌선했다는 좌선대 바위가 눈길을 끌며, 부근의 쌍홍문이라는 바위굴은 금산 38경 중 으뜸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미륵산에 설치된 국내 최장인 1975m의 관광용 케이블카도 볼거리.

독일마을은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 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 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주고 독일의 이국 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지역 향토음식 또한 입맛을 사로잡는데 남해 멸치쌈밥과 여수 꽃게장 등이 대표적이다. 가족·연인·친구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 휴가지를 원한다면 한려수도로 떠나야할 것이다.

외도 (6)
외도. /제공=롯데관광
꽃게장정식 (7)
꽃게장 정식./ 제공=롯데관광
[최고의 비경 한려수도 3일]
출발일 : 매주 화·금요일
주요 관광지 :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금산보리암 △통영케이블카 △독일마을
특전 : 27인승 전용 리무진·전문 가이드 동행, 모든 일정 지역 특식(멸치쌈밥·꽃게장 정식·남원한정식 등)
가격 : 34만5000원부터(왕복 차량비·2박7식·입장료·관광가이드 안내료 포함)


◇태고의 신비로운 자연을 간직한 섬… 울릉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빼어난 비경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섬이 바로 울릉도다. 이 섬에 가려면 집안의 3대가 덕을 쌓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다. 울릉도는 태고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섬으로 도둑·공해·뱀이 없고 향나무·미인·바람·물·돌이 많아서 ‘3무(無) 5다(多)섬’으로 불린다.

섬 둘레44.2km, 면적은 7만2731㎡인 화산섬으로 각종 희귀식물 및 특산 식물 44종이 분포하고 있다. 울릉도 괭이갈매기와 함께하는 유람선관광과 해발 984m 울릉도 최고봉 성인봉에서 망망대해의 절경을 맛 볼 수 있다. 기암절벽으로 형성된 울릉도는 각종 비경으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곳이다.

풍광이 뛰어난 트래킹 코스인 행남산책로부터 울릉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성인봉과 나리분지·대한민국 동쪽 땅끝인 독도까지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독도는 가슴 뭉클해지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로 손색이 없다. 트레킹 등 가벼운 레저 활동이 가능해 휴양지로서의 매력이 높아졌다.

울릉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미식여행도 필수다. 오징어가 유명한 울릉도인 만큼 오징어회덮밥·명이나물과 함께 먹는 울릉도약소불고기·바다를 가득 담은 자연산 홍합과 따개비로 짓는 홍합밥과 따개비밥은 가히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바쁜 일상에 지쳐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울릉도와 독도가 여름휴양지로 제격이다.

울릉도 (2)
울릉도./ 제공=롯데관광
[우리땅지킴이… 독도는 우리 땅! 울릉도 3일]
출발일 : 매일 출발
주요 관광지 : △나리분지 △봉래폭포 △내수전 일출전망대
가격 : 27만9000원부터((왕복 셔틀비·왕복 선박비·육로관광 A/B코스·2박5식·호박엿 증정 포함)


◇별미 음식에 테라피 즐길 수 있는 섬… 제주도
해외만큼 인기 있는 곳이 국내 섬이 제주도다. 답답한 도시를 떠나 가벼운 마음으로 제주도를 가보자. 제주도 올레길·한라산 트래킹·조랑말 승마체험·성산일출봉·마라도와 우도·다양한 형태의 테마공원 등 볼 것도 많고, 할 것도 많다. 제주 향토음식인 흑돼지와 제주 대표 생선 1호인 옥돔에 제주 별미 말고기까지 먹을거리도 많다.

요즘 제주도가 힐링 여행지로 떠오르면서 테라피의 인기도 급부상하고 있다.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테라피는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기분 좋은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제주도. 이번 여름 다시 찾은 제주도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도_송악산올레길3
제주도 송악산올레길./ 제공=롯데관광
제주도_산굼부리
제주도 산굼부리./ 제공=롯데관광
[제주 자유여행 + 럭셔리 테라피&씨푸드 3일]
출발일 : 매일 출발
가격 : 39만9000원부터(왕복 항공·호텔·렌터카·테라피&씨푸드 포함)

도움말=롯데관광 국내여행팀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