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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3.0, 공공기관 맞춤형으로 국민에게 접근

정부3.0, 공공기관 맞춤형으로 국민에게 접근

기사승인 2015. 08. 3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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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3.0 추진을 위해 공공기관에 맞는 중점목표를 설정, 시행한다.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부3.0 책임관 회의’를 개최했다.

44개 중앙부처와 17개 시·도, 116개 공공기관 정부3.0 책임관이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공공기관 맞춤형 정부3.0 추진전략, 정부3.0 홍보강화 방안 등을 논의 했다.

공공기관 맞춤형 추진전략에서는 기관별 특성을 △대국민 서비스 △산업진흥·지원 △검사·검증 및 관리 △정책지원 및 연구 등 4개 분야로 나누고 각 분야별 중점 추진분야와 목표를 설정했다.

한국전력공사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대국민서비스 중심기관의 경우 맞춤형 서비스와 선제적 서비스를 목표로 정부 3.0을 추진하고 산업진흥·지원 중심기관에 포함된 aT공사와 KOTRA, 발전사 등은 협업·소통, 일하는 방식에 변화를 주기로 했다.

또 각종 검사와 검증을 실시하는 공동기관은 정보공개를 강화하고, 정책지원과 연구 중심기관은 협업·소통,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해 정부3.0 활용하게 된다.

행자부는 이를 위해 정부3.0 관련 교육과 컨설팅 강화, 성과중심 평가, 인센티브 제공 등을 추진키로 했다.

정재근 행자부 차관은 “올해는 정부3.0에 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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