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주요 은행들, 어린이날 맞이 주요 예적금 상품은?

주요 은행들, 어린이날 맞이 주요 예적금 상품은?

기사승인 2016. 05. 05. 09:3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5월 가정의 달 맞이해 자녀와 함께 레저 즐길 수 있는 '문화 상품'도...
(보도자료사진)(아이)사랑해적금
KEB하나은행의 ‘(아이)사랑해 적금’은 자녀의 이름을 상품명에 넣을 수 있다/제공 = KEB하나은행
부모들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금융 상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요 시중은행들이 용돈 저축은 물론 자녀들의 금융교육까지 담은 예적금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매주 수요일마다 다양한 문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자유적금도 있어 자녀와 휴가를 즐기려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어린이날 받은 용돈, 이렇게 저축하세요”

어린이날에 받은 용돈을 저축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신한은행의 ‘신한 아이행복 적금’은 기본금리 연 1.30%에 패밀리 우대와 보너스우대를 더하면 최대 연 0.8%의 금리를 우대받는다. 패밀리 우대는 신한 아이행복 카드를 소지한 부모의 자녀가 해당 적금에 가입하거나 장애아동 수당 수급자가 가입하는 경우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만 0세부터 만5세까지 가입한 적립식 상품이며 만기는 1년이다. 최대 4회까지 자동 재예치가 가능하며 입금액은 1000원 이상 최대 월 20만원까지다.

학자금을 자녀가 스스로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한장학적금’은 초중고교생의 꾸준한 저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이다. 학생때부터 용돈을 모아 저축해 향후 대학교 등록금까지 낼 수 있도록 돕는다.

만 6세부터 만 18세까지 가입가능한 이 상품은 3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만기는 3년이나 가입 연령에 따라 만 18세까지 가능하다. 최대 3회까지 재예치가 가능하며 최장 12년까지 줄입할 수 있는 장기적립상품으로 가입금액은 1000원 이상 최대 월 30만원까지다.

기본금리는 연 2.0%로 신규 및 재예치시 최고 금리는 각각 연 2.6%, 2.8%다. 자녀들의꾸준한저축습관을길러주기위해자동이체 신청할 경우연 0.2%, 용돈통장의체크카드나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보유하면연 0.2%, 학교에서단체로신규가입할경우연 0.2% 등의우대금리를각각제공한다. 대학 등록금 마련을 위해 목돈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신한장학적금에 재예치할 경우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추가로 적용해주고 있다.

◇자녀의 보험 보장까지 담은 예적금 상품도 인기
KB국민은행의 ‘KB주니어라이프통장은’ 만 18세 미만 고객만 가입 가능한 YOUTH 전용상품이다. 공과금 자동 이체, KB체크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으면 결산기 평잔 50만원까지 최고 연2.0%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스쿨뱅킹 또는 휴대폰 요금 등의 자동이체 실적, ‘KB주니어라이프체크카드’ 등 KB국민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KB주니어라이프적금’을 보유한 고객은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고 외화 환전 시에는 매매마진율의 30%도 우대받을 수 있다.

특히, 통장 잔액이 3만 원 이상인 경우 고객이 지정한 날에 ‘KB주니어라이프적금’으로자동이체하는 스윙(Sw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자의 연령이 만 20세에 도달하면 대학생 등 Youth 고객 전용 상품인 ‘KB Start 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KB주니어라이프적금’도 역시 만 18세 미만 고객만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고객이 만20세가 되는 해까지 자동 재예치할 수 있다. 초회 10만원 이상, 2회차 이후 3만원 이상 1000원 단위로 매월 5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 연1.6%에 가족사랑우대이율(연0.2%포인트), 주니어라이프우대이율(연0.1%포인트), 사랑나눔우대이율(연0.5%포인트) 및자동이체우대이율(연0.1%포인트) 모두 적용 시 최고 연2.5%의 이율이 적용된다.

부가서비스로는 △만 0세에서 6세까지 소아 3대암 진단비·화상 수술비·24시간상해후유장애 등 △만 7세에서 20세까지 24시간 상해후유장애·성폭력범죄 위로금·화상진단비 등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자녀안심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반영해 온라인 영어 교육 전문업체인 ㈜리틀팍스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이용 회비를 20% 할인해준다.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은 개인고객이면 나이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며. 목돈 예치 후 매월 일정금액을 펀드계좌 또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계좌로 이체해 운용할 수 있다. 증여 니즈가 있는 고객이 손·자녀 명의로 이 상품에 가입해 사전 증여할 경우 절세효과와 재테크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기본이율 연1.5%(월복리)에 ‘KB국민주니어라이프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로 연0.1%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신규금액 2000만원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증여세 신고대행 무료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가족의 은행실적 합하고 더하면 금리가 올라요”
KEB하나은행의 ‘(아이) 사랑해 적금’은 만14세 이하의 자녀가 가입 대상이다. 자녀,부모, 조부모 등 가족의 각종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연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가족끼리 결합해 서로 혜택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족거래 연계적금’이다. 이 적금은 계약기간은 1년,2년, 3년, 5년제 중에서 선택해 매월 50만원 한도내 정기적립 또는 자유적립 방식으로 불입한다.

적용금리는 정기적립의 경우, 1년제는 최고 연2.6%, 2년제는 최고 연3.0%, 3년제는 최고 연3.2%, 5년제는 최고 연3.3% 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가족사랑 우대(연0.6%)와 아이사랑 우대(연0.4%)를 합산, 최대 연1.0%까지 가능하다. 가족사랑 우대는 부모, 조부모 등 특정 가족의 은행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0.6%를 제공하고, 아이사랑 우대는 적금 자동이체, 장래희망 등록 등으로 최대 연0.4%를 제공한다.

은행거래실적을 가족 자신에게만 적용하던 타 상품들과 달리, (아이)사랑해 적금은 가족의 거래실적을 자녀의 적금 금리우대에 활용할 수 있고, 적금 가입시 ‘하나멤버스주거래우대 적금’용 금리우대쿠폰(연0.1%)이 자동 발급돼 부모 본인의 적금 가입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가족단위 손님들에게는 1석 2조의 상품이다.

특히 이 적금은 적금통장 상품명에 자녀 이름을 넣거나 자녀의 꿈을 응원하는 장래희망(꿈)을 통장에 인자할 수 있어서 우리 아이만을 위한 단 하나의 적금통장을 선물하는 기쁨까지 누릴 수 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 특별사은행사로 이달 말까지 ‘(아이)사랑해 적금’을 가입하는 손님 중 500명을 추첨해 가족사진달력 제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휴일 많은 5월, “문화적금으로 자녀와 놀러가세요”

dnfldms
우리은행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위해 우대금리와 문화·레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스마트뱅킹 전용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은 월 300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 상품으로, 매주 수요일 입금금액에 대해서는 기본금리 연 2.1% 외에 추가로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전국 25개 펜션 무료 1박권 및 워터파크·캠핑장, 해외여행 등 레저시설 이용 할인서비스 및 문화상품권 구입할인, 카셰어링 무상제공 등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제공하고, 만기해지 시에는 구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