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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열풍의 주역 ‘마스크팩’ 2세대로 진화

K열풍의 주역 ‘마스크팩’ 2세대로 진화

기사승인 2016. 05. 2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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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로 코스메틱_광고컷
K뷰티의 열풍을 이끄는 양대산맥 뷰티아이템이 있다. 바로 ‘쿠션 파운데이션’과 ‘마스크 팩’이다. 특히 마스크팩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각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마스크팩이 대중화되면서 1세대를 넘어 2세대 마스크팩이 출시되고 있다. 1세대 마스크팩이 얇은 시트팩 한 장에 액체 또는 겔 형태의 에센스를 함유한 형태였다면, 2세대는 탄산, 석고 등 다양하고 새로운 성분을 앞세우거나 효능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시에로 코스메틱의 ‘서페이스 모이스처 마스크팩’은 일명 ‘황치열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제품으로 필링젤, 비타민 앰플, 마스크팩의 3-STEP으로 이루어진 마스크팩이다.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을 필링젤로 제거해줘 다음 단계의 비타민 앰플의 흡수와 기능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각질 제거시 피부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알프스산 바늘꽃추출물이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줘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필링젤 사용 후에는 비타민 앰플로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전달해준 다음 에멀전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면 에스테틱 부럽지 않은 홈 케어가 가능하다.

에스티로더
에스티로더.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는 호일을 적용한 이중 매트릭스 구조의 시트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티로더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반 병을 그대로 담아낸 마스크팩으로 빛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더우주의 ‘페이스 인젝션 마스크’ 는 피부과 시술 직전 앰플을 개봉해 사용하는데서 힌트를 얻어 이중 구조의 주사기에 앰플과 베이스 원료를 담아 사용 직전 이를 섞어 시트에 주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유효 성분을 손실 없이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보습 성분 베타글루칸을 사용해 보습력을 더욱 높였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한류 열풍을 이끄는 쿠션 파운데이션과 함께 혜성처럼 등장한 마스크팩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최근에는 각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마스크팩을 내놓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우주
더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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