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남자들도 소셜커머스에 빠졌다’…쿠팡, 남성 구매자 2년새 64% 급증

‘남자들도 소셜커머스에 빠졌다’…쿠팡, 남성 구매자 2년새 64% 급증

기사승인 2016. 07. 21. 09: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쿠팡 보도자료] 쿠팡, 남성 구매자 2년새 64% 급증_160721
남성들이 새로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쇼핑 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1일 소셜커머스 쿠팡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 전체 남성 구매자 수를 분석한 결과 재작년 동기 대비 64%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대별로 40~50대 남성 구매자들의 증가가 눈에 띄었다. 재작년 대비 40대는 75%, 50대는 127% 이상 증가해 4050세대 평균 88%의 높은 구매 증가율을 보였다. 40대와 50대는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각각 40%, 50% 이상 상승해 가장 높은 구매 증가율을 보인 세대로 지속적인 이용자 상승세를 보이며 이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쇼핑 세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다른 세대 남성 구매자 역시 재작년 대비 10대 65%, 20대 52%, 30대 54% 크게 상승하며 남성들의 이커머스 쇼핑 증가세를 보여줬다.

2016년 상반기 남성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 제품군이었다. 세대별로는 1020세대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군의 구매가 가장 많았고, 30대부터 50대 이상은 식품, 스포츠·자동차용품, 생활용품군의 구매가 높았다.

같은 기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반려·애완용품군이었다. 남성들의 구매가 재작년 대비 1234% 이상 증가해 최근 반려동물 시장 인기에 따른 남성들의 새로운 소비패턴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재작년 대비 가구·홈데코군이 362%, 생활용품군이 293%, 주방용품군이 291% 크게 증가했다.

이에 쿠팡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킨, 로션, 클렌징 등 80여 종의 다양한 남성 여름 화장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피부빨 로맨스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차량 관련 기기용품 기획전’, ‘남성 패션 기획전’ 등 다채로운 남성 기획전을 선보인다.

김선아 쿠팡 리테일 사업부 실장은 “기존 쇼핑에 소극적이었던 남성들이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남성 시장의 성장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남성 상품과 기획전을 통해 남성들의 편리한 이커머스 소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