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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7 출시에 모처럼 활기 띈 이통사…첫날 번호이동만 무려

아이폰7 출시에 모처럼 활기 띈 이통사…첫날 번호이동만 무려

기사승인 2016. 10. 22.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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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판매량만 30만대 이상…이동통신시장 모처럼 활기

애플 아이폰7 한국출시
애플이 아이폰7을 한국에 출시한 21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매장에서 청약 예약자 헹렬사이로 아이폰7 광고가 화면에 나오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애플의 신작 스마트폰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출시된 첫날 전체 이동통신시장의 번호이동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7 시리즈가 출시된 지난 21일 전체 시장의 번호이동건수는 3만6987건이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시장 과열의 기준으로 삼는 2만4천건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지난 8월 19일 갤럭시노트7 출시 첫날인 3만5558건보다도 많고, 지난해 전작 아이폰6s 시리즈의 출시 첫날 기록 3만3500건보다도 높다.


KT[030200] 가입자가 106명, LG유플러스[032640] 가입자가 1677명 늘었고, SK텔레콤[017670] 가입자는 1783명 순감했다.
   

올해 들어 평균 1만5천∼6천건 수준이던 번호이동 건수는 갤럭시노트7 사태가 터진 지난달 하루 평균 1만2천건으로 떨어졌고, 이달 들어서도 1만3천건대에 머물고 있다.


전날 번호이동의 급증은 아이폰7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소비자들이 한꺼번에 단말기를 개통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아이폰7 시리즈의 예약판매량은 전작 아이폰6s의 2배를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업계에서는 30만∼40만 대로 보고 있다.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노트7 사태로 인한 부진을 털기 위해 제휴카드 혜택과 단말기 지원 프로그램을 앞세워 고객 유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일부 통신사는 자사 기기변경보다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 고객을 우선 유치하는 것으로 알려져 고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업계에서는 아이폰7 시리즈 출시로 지지부진한 갤럭시노트7 교환·환불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동통신업계 관계자는 "아이폰 시리즈는 마니아층이 탄탄해 새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초반에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며 "이번에도 비슷한 현상이 재현되고 있지만 갤럭시노트7 사태로 예년보다 반응이 더 뜨겁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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