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니콘·캐논·소니, 10월 신제품 러시…‘촬영 환경 열악해도 괜찮아요’

니콘·캐논·소니, 10월 신제품 러시…‘촬영 환경 열악해도 괜찮아요’

기사승인 2016. 10. 22.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카메라 업계가 이번 한 주 동안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촬영 욕구를 돋우었다. 각사 별로 어떤 제품을 출시했는지 알아보자.

[이미지]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렌즈 이미지 컷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렌즈
◇니콘, 초광각부터 망원까지 담을 수 있는 렌즈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지난 19일 FX 포맷 DSLR 카메라 전용 NIKKOR 렌즈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과 ‘PC NIKKOR 19mm f/4E ED’ 2종을 발표했다. 두 제품 모두 11월 중순께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렌즈는 보도 및 스포츠, 인물 사진 촬영 등에 활용도가 높은 대구경 망원 줌 렌즈다. 가벼워진 무게로 형석 렌즈와 고굴절(HRI) 렌즈,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활용해 기존에 출시된 동일한 화각의 NIKKOR 렌즈 대비 약 110g 더 가볍다.

렌즈 전면에 물방울, 기름, 먼지 등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불소 코팅을 채택하고, 본체에는 방진 및 방적 구조를 채용해 열악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함께 발표한 PC NIKKOR 19mm f/4E ED 렌즈는 니콘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초점거리 19mm의 초광각 PC렌즈다. 상하좌우로 이동 및 촬영이 가능해 원근감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PC 리볼빙 기구를 탑재해 조작성을 높였다. 렌즈 이동 범위를 크게 확대해 폭 넓은 촬영 환경에 대응한다.

뛰어난 광학 성능으로 화상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구현한다. ED 렌즈 및 비구면 렌즈, 나노 크리스탈 코팅을 적용해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니콘의 독자적인 불소 코팅 채용으로 우수한 방오 성능과 내구성까지 갖췄다.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건축 사진가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화각인 19mm를 구현함으로써 건축물이나 인테리어 촬영에 최적화된 결과물을 지원한다.

[이미지] 액션캠 최초 광학식 손떨림 보정 탑재 FDR-X3000
광학식 손떨림 보정 B.O.SS를 탑재한 4K 액션캠 FDR-X3000R
◇소니, 액션캠에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적용

소니코리아는 액션캠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된 4K 액션캠 ‘FDR-X3000’과 풀 HD 액션캠 ‘HDR-AS300’을 출시했다.

두 신제품에는 소니의 프리미엄 캠코더 브랜드인 핸디캠에 탑재된 공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전자식 손떨림 보정 촬영 모드에서 화각이 크게 좁아지는 현상과 4K 영상 촬영 시 흔들림 보정이 불가했던 단점을 개선했다.

B.O.SS. 기술은 주변 흔들림을 분석하고 균형을 유지시켜준다. 예능 방송이나 영화 촬영과 같이 흔들림이 심한 촬영 환경에서도 영상이 흔들릴 걱정 없이 촬영에 집중 할 수 있다. FDR-X3000의 경우 4K 촬영에서도 B.O.SS.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흔들림이 적은 초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동영상 전용으로 개발된 83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이미지 센서와 칼자이스(Zeiss) 렌즈를 탑재해 기존 액션캠 제품에 비해 해상력이 향상됐으며 렌즈의 왜곡은 줄였다.

액션캠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해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Highlight Movie Maker)’ 기능도 지원한다. 영상을 자체적으로 분석해 풍경, 액티비티, 사람 얼굴까지 인식해 배경음악이 포함된 짧은 영상을 자동으로 편집 및 생성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액션캠 무비 크리에이터(Action Cam Movie Creator)를 이용하면 액션캠에 내장된 GPS 데이터를 이용, 사용자가 이동한 속도와 동선을 취합햐 동선 데이터를 보여주는 또 다른 영상을 완성해준다.

FDR-X3000과 HDR-AS300은 각각 11월 2일과 11월 9일에 정식 판매된다.

EF 16-35mm F2.8L Ⅲ USM_(1)
캐논의 신제품 광각 줌 렌즈 EF 16-35mm f/2.8L Ⅲ USM
◇캐논, 압도적인 화질의 광각 줌 렌즈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새로운 광각 줌 렌즈 EF 16-35mm f/2.8L Ⅲ USM을 출시했다.

EF 16-35mm f/2.8L Ⅲ USM은 넓고 광활한 풍경을 시원하게 담아낼 수 있는 광각 줌 렌즈다. EOS 5D 시리즈의 최신작 EOS 5D Mark Ⅳ와 함께 사용하면 압도적인 화질을 표현할 수 있다.

EF 16-35mm f/2.8L Ⅲ USM는 종전 모델인 EF 16-35mm f/2.8L Ⅱ USM 대비 렌즈의 중심부부터 주변부까지 고르게 화질이 향상됐다. 특히 광각 렌즈에서 발생하기 쉬운 주변부 왜곡과 배율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고화질을 표현할 수 있다. 11군 16매로 구성된 광학계는 대구경 GMo 양면비구면 렌즈 2매와 연삭비구면 렌즈 1매, UD렌즈 2장을 채용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또 높은 반사 방지 효과를 가지는 특수코팅(SWC: Subwavelength Structure Coating/ASC: Air Sphere Coating) 기술을 적용해 입사각이 큰 빛에 대해서도 우수한 반사 방지 효과를 실현하고 광각렌즈에서 발생하기 쉬운 화면 내 광원의 고스트와 플레어 현상을 억제한다.

여기에 최대 개방 f/2.8 고정 조리개 수치를 줌 전역에 실현해 풍경부터 건축, 야경, 스냅까지 다양한 사진 촬영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