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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엘포인트, 밀레니얼 세대를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 발간

롯데 엘포인트, 밀레니얼 세대를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 발간

기사승인 2017. 01. 20.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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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TREDN PICK
롯데멤버스는 자사의 통합멤버십 서비스 L.POINT(이하 엘포인트) 거래 내역을 통해 축적한 소비 행동 데이터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수집한 소비자 인식 데이터를 결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2017 TREND PICK’을 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들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통해 축적되는 소비 행동 데이터와 그 소비의 원인과 습관, 향후 이용의향을 파악할 수 있는 소비자 인식 데이터의 연계 분석을 통해 우리 사회와 기업 모두에게 유의미한 완결성 높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엘포인트에서 첫 번째로 발간하는 ‘2017 TREND PICK’은 최근 소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다룬다. 밀레니얼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로, 1980~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일컫는다.

이들 밀레니얼 세대는 부모인 베이비붐 세대보다 더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이미 대한민국 인구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7 TREND PICK’에 따르면 이 중 66%가 경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밀레니얼 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IT기술의 비약적인 발달의 혜택을 받아 인터넷과 모바일 활용에 능숙하지만 저성장 기조 속에서 경제력은 약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 불확실한 미래보다는 현재 자신의 행복지수를 중요시 여기는 ‘자기지향적·현재지향적 소비’를 추구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2017 TREND PICK’ 집필진인 황윤희 팀장은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소비 주체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전문가들은 2020년경에는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활발한 경제활동을 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하며 “기존에 없던 독특한 성향을 지닌 밀레니얼 세대를 발 빠르게 맞이하기 위해 기업은 새로운 프레임을 준비해야 하며 그 핵심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돼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2017 TREND PICK’ 발간을 맞아 19일부터 밀레니얼 세대 관련 주제 (△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관 △ 밀레니얼 세대의 디지털 DNA △ 밀레니얼 세대의 쇼핑)를 집중적으로 다룬 기사를 매주 순차 배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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