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NS 이슈상품 특가에 구입하세요”…CJ오쇼핑, 모바일 생방송 ‘겟꿀쇼’ 론칭

“SNS 이슈상품 특가에 구입하세요”…CJ오쇼핑, 모바일 생방송 ‘겟꿀쇼’ 론칭

기사승인 2017. 02. 15. 09: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오쇼핑] 쌍방향 모바일 전용 생방송 '겟꿀쇼'
CJ오쇼핑이 비디오커머스 ‘1분 홈쇼핑’에 이어 모바일 전용 생방송 ‘겟꿀쇼’를 론칭하며 모바일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비디오커머스’란 동영상을 뜻하는 ‘비디오’와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가 합쳐진 말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물건을 사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겟꿀쇼’는 신조어 ‘개꿀(대단히 좋다)’에서 착안된 이름으로 ‘꿀 같이 달달하고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방송’을 지향한다. 또한 ‘SNS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꿀 떨어지는 특가에 겟(get·구하다)하는 방송’이란 의미도 가지고 있다. 1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후 8시마다 CJ몰 모바일 앱에서 방송되며 진행은 배우 출신 MC 박웅원씨가 맡는다.

‘겟꿀쇼’의 가장 큰 특징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 강화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은 라이브 채팅창으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거나 방송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방송 진행자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시청자들의 질문과 반응을 방송에 즉각적으로 반영해 시청자와 함께 방송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상품도 차별화했다. 겟꿀쇼는 ‘SNS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꿀 떨어지는 특가에 ‘겟’ 할 수 있는 방송’에 걸맞게 최근 SNS에서 가장 핫(HOT)한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겟꿀쇼 담당MD들은 매방송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투브 등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발굴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할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생방송 화면에 노출되는 ‘구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방송 상품을 간편하게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첫방송인 15일 오후 8시에는 ‘매직 라이트’가 준비돼 있다. 인스타그램에 ‘#smartlighting’을 검색하면 2000여건의 사진과 동영상이 나올 정도로 인기있는 LED 컬러 전구로, 스마트 폰의 블루투스를 활용해 전구의 전원과 밝기, 색상을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음악 리듬에 맞춰 색상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있어 홈파티족(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다.

이윤선 CJ오쇼핑 e콘텐츠운영팀 부장은 “겟꿀쇼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에 대한 궁금증 해소는 물론 쇼핑의 재미까지 더하는 ‘쌍방향 모바일 전용 생방송’”이라면서 “SNS에서 유행하는 상품들을 선보이는 방송 콘셉트로 기존 3040 고객에게는 최신 트렌드를 배우는 재미를, 젊은 20대 고객에게는 ‘핫(HOT)템’을 특가에 구매하는 ‘득템’의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