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TH, 현대자동차 ‘아이오닉’과 콜라보 마케팅 진행

KTH, 현대자동차 ‘아이오닉’과 콜라보 마케팅 진행

기사승인 2017. 02. 27. 14:4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캐릭터 유통 사업자 KTH&세계 최초 친환경 라인업 현대자동차의 콜라보
1
아이오닉 티셔츠 착용한 가필드인형./사진=KTH 제공
KTH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차량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27일부터 한정판 가필드 인형을 제공하는 ‘2017 아이오닉 풀 라인업 런칭 프로모션’의 온·오프라인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일렉트릭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세계 최초 친환경 풀 라인업을 완성한 현대자동차와 디지털 컨텐츠 판권의 최다 보유 사업자이자 가필드 인형 등 캐릭터 사업을 진행하는 KTH가 만나 가족 및 3040 여성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KTH는 영화·방송·애니메이션·키즈·만화·웹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 판권을 유통해 왔다. 최근에는 가필드·지오메카 등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봉제피규어 및 전시·공연 사업에까지 영역을 확장해 콘텐츠 장르 간 연계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KTH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아이오닉 티셔츠를 착용한 한정 수량의 가필드 인형을 제작, 현대자동차와 함께 파미에 스테이션(서울 반포동 센트럴시티)과 스타필드 하남(경기도 하남시)에서 아이오닉 풀 라인업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파미에 스테이션에서는 다음 달 4~5일,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아이오닉 풀 라인업을 상징하는 세 가지 헬륨 풍선과 가필드 인형을 선물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아이오닉을 찾아다니며 전시장 주변을 돌아다니는 가필드 인형을 아이오닉 전시장으로 데리고 오는 고객에게 가필드 인형을 증정하는 ‘내 아이오닉 못봤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다음 달 11~12일 ‘내 아이오닉 못봤어?’ 이벤트와 함께 ‘아이오닉 연비를 맞춰라!’ 이벤트로 대형 스탑워치를 눌러 아이오닉 연비를 맞추는 고객에게 가필드 인형을 증정한다.

이번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앞서 27일부터는 현대자동차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가필드 인형 및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아이오닉의 우수한 연비 효율성을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미국 유명 만화 캐릭터인 가필드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아이오닉 TV 광고를 공개한 후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TH는 이번 아이오닉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시작으로 향후 현대자동차와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