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다가오는 여름방학, 호텔업계 가족형 패키지 경쟁↑

다가오는 여름방학, 호텔업계 가족형 패키지 경쟁↑

기사승인 2017. 06. 24. 13: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_야외수영장 오아시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야외수영장 오아시스
연일 30도가 넘는 날씨가 맹위를 떨치면서 여름휴가 계획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들이 있는 부모들은 아이들의 여름방학 일정에 맞춰 휴가계획을 세우는 것이 이제는 당연한 휴가준비 풍경이 된지 오래다.

하지만 여행지를 선정하고 체류기간·비용 등을 고려하다 보면 처음 고려했던 계획은 뒷전으로 밀리기 일쑤인데다, 방학기간 이런저런 학교프로그램과 학원일정을 고려해야 하는 아이들과 부모의 휴가일정을 맞추지 못해 반쪽짜리 휴가를 보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곤 한다.

특급 호텔들은 이런 고민에 빠진 가족이나 휴가와는 별도로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려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한 패키지를 출시하며 중요 고객 군으로 떠오른 가족단위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2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21개 호텔의 1박 패키지 상품들의 평균 비용은 30만원(최저 가격 기준,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수준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의 특징은 어린이 고객에 대한 무료 조식과 함께 전자제품 체험 기회 등 가성비 높은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한다.

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_가족형 여름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가족형 여름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8월 말까지 온 가족을 위한 ‘딜라이트 투게더 패키지(Delight together package)’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LG전자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최신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딜럭스룸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니어 스위트로만 판매되고 성인 2인과 어린이 최대 2명(만 12세 미만)까지 무료 조식 뷔페 혜택이 제공된다. 최대 4인 가족까지 투숙할 수 있으며 보조침대 추가비용은 없다.

특히 어린이를 위해 브릭체험 놀이공간인 브릭라이브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의 클래스 이용권 1장(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호텔 수영장과 피트니스 클럽(사우나 제외), 와이파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어린 자녀와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핫 서머 패키지’를 다음달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야외수영장 ‘오아시스’ 2인 입장권,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2인 조식, 풀 사이드 바비큐 뷔페 2인,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얀트리 키즈클럽에서 운영하는 여름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여름 캠프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생각 프로젝트·리듬체조·융합 예술활동·중국어 교실·미술 교실·야외수영장 아쿠아 피트니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3. 워커힐 가족형 여름 패키지
워커힐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
워커힐에서는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아늑한 휴식처를 찾는 모녀 여행자들을 위해 쿨서머 패키지를 9월 3일까지 선보인다.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해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와 연계한 것이 특징인 가족형 여름 스페셜 패키지인 쿨서머 패키지 더 쿨리스트 타입 II(7월 1일~8월 27일) 은 클럽 패밀리 스위트 룸 1박을 비롯해 그랜드 클럽 조식, 그랜드 클럽 해피아워, 리버파크 이용 및 풀 사이드 뷔페까지 포함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와 처음 연계한 가족형 여름 스페셜 패키지인 에스케이프 패밀리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 1박, 콘티넨털 조식과 리버파크 이용 및 풀 사이드 뷔페까지 포함해 스페셜 어메니티인 비치백이 추가로 제공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그랜드 섬머 캠핑 패키지’를 7월 21일부터 8월 15일까지 선보인다.

어린이 수영장을 포함한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어린이 전용 야외 체험 공간인 ‘그랜드 캠핑’에서 물놀이 시간 외에도 아이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야외 공간에 마련된 100여평 규모의 ‘그랜드 캠핑’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야외 체험 공간으로 전문가의 인솔 아래 야외 볼링 게임, 물 로켓 만들기와 쏘기 체험, 숲 속 사진놀이, 쿠킹클레스 등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섬머 캠핑 패키지는 야외 수영장 및 그랜드 캠핑 이용 혜택을 포함하며, 그랜드 객실 1박, 자연주의 화장품인 ‘그라운드 플랜’의 여행용 키트, 호텔 셰프가 만든 갤러리의 수제 아이스크림,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스파 트리트먼트 이용 30% 할인 혜택을 포함한다. 그랜드 캠핑 패키지는 성인 2인, 어린이 1인 기준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키즈 서머 글램핑 패키지’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내 정글 인디언 텐트가 설치된다. 그랜드 힐튼 서울 키즈 배스 가운과 한사토이 미니어처 인형, 정글 키즈 3종 파우치 세트로 구성된 ‘키즈 글램핑 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 조식 3인(성인2, 소아1)을 포함, 체련장 및 수영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한 ‘버블 앤 스위츠(Bubble & Sweets)’ 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체크인 시, 어린이 고객을 위한 달콤한 젤리 디저트와 롤리팝으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가 준비된다. 또한, 세계적인 비누방울 완구 업체로 알려진 리틀 키즈 브랜드의 ‘버블 글리터 버그(Fubbles Bubble Glitter Bug)’ 비누방울 놀이 세트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0층에 위치한 리틀란드 이용권 1매도 추가로 증정될 예정이다.

4. 그랜드 하얏트 서울_그랜드 캠핑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캠핑 패키지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도 키즈숲 패키지로 가족 고객 유치에 나선다. 키즈숲 패키지는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러쉬 펀 입욕제·룸서비스 야식·스테판 조셉 캐릭터 비치타월·야외수영장 50% 할인쿠폰 1매(최대 4인 적용)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러쉬 펀 입욕제는 점토 놀이하듯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거품 목욕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50% 할인권이 제공되는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되는 스테판 조셉 비치타월은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어공주·상어 등 캐릭터 디자인 제품이다.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포인포 키즈 서머 패키지를 9월 3일까지 선보인다. 키즈룸·키즈 클럽·키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어린이 관련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포인포 키즈룸은 아이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핑크·네이비·브라운 컬러와 맞는 포인포 캐릭터로 꾸며져 있으며 아이용 가운과 슬리퍼, 아이용 욕실 어메니티가 준비된다.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는 종이접기·클레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만들기 프로그램과 △케니의 풍선나라 △체험 프로그램 ‘해녀 놀이’ △마린 키즈 등 무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키즈 크래프트 △쿠킹 클래스 등 유료 프로그램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 뷔페 스테이션이 마련된 ‘라올레’의 조식 뷔페, 제주 한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돌미롱’의 조찬, 좀루프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늘오름’에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중 선택할 수 있는 조식이 제공된다.

조식 대신 점심으로 선택할 수 있는 뉴브런치 서비스와 영국 황실유모차 실버 크로스 대여 서비스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자녀와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 혜택을 포함한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1인의 무료 조식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 공간 ‘모루’에 별도의 ‘어린이 전용 데스크’를 마련해 체크인 후 이곳을 방문하면 어린이 음료 2잔을 포함한 4잔의 환영 음료와 함께 어린이용 샴푸·샤워젤·로션 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패키지에는 호텔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어린이 전용 체크인 시 제공되는 ‘키즈 패스포트(Kid’s Passport)’를 수령해 지정된 장소를 찾아 도장을 받아오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 쿠킹 클래스 및 쿠마 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만들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키즈 아뜰리에 존’의 1인 1회 이용권도 제공된다.

16. 해비치_어린이놀이공간 모루 참고이미지_1
해비치 어린이 놀이공간 모루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가족과 함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시즌 상품으로 ‘아빠는 슈퍼맨’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멋진 아빠·좋은 남편을 고민하는 이 시대의 아빠들을 응원하며 이번 여름에는 가족에게 최고의 여름을 선사하는 슈퍼맨 아빠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족이 중심인 이번 패키지에는 자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키즈 카페 릴리펏의 2인 입장권이 제공된다. 특히 코너 스위트 객실 타입을 이용하면 지친 아내에게 최고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1인 스파 프로그램 혜택이 추가된다.

더불어 해당 기간 해안 명소에서 부산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름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체험 프로그램 전담팀인 FaCe(페이스, Fun Activity Cool Entertainer)가 동행해 더욱 특별한 재미를 더하는 액티비티는 ‘오륙도 상륙작전’ ‘매드 포 부산’ ‘요트투어’ ‘해양레포츠’ ‘모래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기간을 나눠 더위를 피해 호텔 내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2가지 타입의 특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다음달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마련하는 ‘키즈 존’에서는 어린이 놀이 시설뿐 아니라 드론과 RC카를 마련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 휴가시즌 호텔들은 매년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호텔 증가로 고객유치가 더욱 어려워 지는 상황에서 가족단위 고객은 호텔들이 놓쳐서는 안될 고객 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족단위의 호텔 이용이 잦아 지면서 어린이와 부모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는 더욱 다양해 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