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배 나온 아저씨는 싫다!”…옥션, 다이어트 식품 찾는 4050 급증

“배 나온 아저씨는 싫다!”…옥션, 다이어트 식품 찾는 4050 급증

기사승인 2017. 07. 10. 05: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실곤약 다이어트커피 다이어트바
자신의 외모 관리에 적극적인 4050대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찾는 중년 남성들도 급증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옥션에서 판매 중인 실곤약·다이어트커피·에너지바.
본격적인 여름 시작에 맞춰 다이어트 관련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최근 패션과 뷰티 등 자신의 외모 관리에 적극적인 40·50대 그루밍족이 늘면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찾는 중년 남성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은 최근 한달(5월28일~6월27일) 동안 4050 남성들의 다이어트 상품 구매율을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최대 7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여성들이 주 소비층이었던 다이어트 보조식 판매가 65% 정도 크게 올랐다. 말랑한 식감의 곤약·칼로리면은 7배(634%) 이상 껑충 뛰었으며,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 레몬다이어트도 5배(402%) 이상 증가했다.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다이어트셰이크(16%)와 한방·발효다이어트 제품(34%)도 지난해보다 더 잘 팔렸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다이어트 음료도 2배(124%) 이상 증가하며 4050 남성들의 필수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평소 물처럼 마시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차(茶) 품목이 지난해보다 3배(242%) 이상 증가했다. 이 중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마테차(112%)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등의 성분이 함유된 체중조절음료(233%) 판매가 크게 늘었다. 다이어트 필수 식품인 닭가슴살(36%)과 샐러드채소(23%)를 챙겨 먹는 중년 남성들도 증가했다.

다이어트 보조식·식품뿐 아니라 운동기구 판매도 늘었다. 전신운동에 효과적인 실내용 조정기구인 로잉머신은 3배(200%) 증가했고, 근육운동에 효과적인 덤벨(78%)과 간단한 착용으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EMS 운동기구(84%)도 수직 상승했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자기관리에 철저한 중년남성이 늘며 뷰티·패션부터 다이어트 상품까지 4050 남성들이 온라인 쇼핑의 큰 손으로 자리잡았다”면서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바쁜 일상에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식이나 음료 등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