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새책]웹 사이트 기획, 12년차 선배에게 배워라 ‘Do it! 웹 사이트 입문’

[새책]웹 사이트 기획, 12년차 선배에게 배워라 ‘Do it! 웹 사이트 입문’

기사승인 2017. 08. 24. 11: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쇼핑몰 웹 사이트 제작과정 공개
ㅇ
웹 사이트를 제대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Do it! 웹 사이트 입문’이 출간됐다.

기획자가 쓰는 문서 양식과 쇼핑몰 웹 사이트를 만드는 전 과정을 공개한 책이다.

저자는 직접 해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라고 말한다. 책은 한 단계씩 순차적으로 실습하면 웹 기획자의 일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과 절이 끝날 때마다 실무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과제를 ‘도전! 웹 기획 실무’와 ‘돌발! 의뢰인의 변심’ 코너로 구성했다. 이용자용 화면 정의서는 물론, 일반인은 못 보는 관리자용 화면 정의서까지 통으로 담았다. 저자의 12년 실무 노하우가 담겼다.

책의 첫째마당에서는 실무 현장이 기획자에게 요구하는 업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준다.

둘째마당에서는 벤치마킹 보고서, 기능 정의서, 정책 정의서 등 웹을 기획할 때 꼭 사용하는 문서와 그 작성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셋째마당에서는 이용자 화면 정의서와 관리자 화면 정의서를 둘 다 보여준다.

특히 이 책은 웹 프로토타이핑 도구인 ‘파워모크업(PowerMockup)’ 활용법을 최초로 소개한다.

파워포인트의 대중적인 강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조금 부족했던 스케치 기능을 보완해 주는 애드온(add-on) 프로그램으로, 파워포인트를 전문 웹 기획자의 도구로 바꿀 수 있다.

웹 기획자가 되고 싶은 취업준비생, 물어볼 사수가 없어서 막막한 웹 기획 신입사원, 웹 기획자로 전향하길 원하는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 웹 사이트 제작 프로젝트를 맡은 PM, 새로운 웹 서비스를 준비하는 창업가, 웹 사이트를 의뢰해야 할 클라이언트 등에게 권할 만한 책이다.

저자 이정원씨는 제조·유통·식품·비영리 재단 등 다양한 분야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기획·제작했으며 여러 중소기업과 LG전자의 신제품 웹 마케팅 기획에 참여했다. 이후 LG유플러스 웹하드 사이트를 운영·관리하며 신규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업무를 5년간 담당했다. LG전자의 스마트월드와 농협의 B2B 전자상거래 웹 사이트를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