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배틀그라운드, 근거리서 적 압살하는 기관단총… 말론 브란도는 누구?

배틀그라운드, 근거리서 적 압살하는 기관단총… 말론 브란도는 누구?

기사승인 2017. 10. 12. 18:5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는 외딴 섬에서 총 100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무기와 전략을 이용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특징으로 점점 좁혀오는 경기 구역 내에서 높은 긴장감을 유발하고 치열한 전투를 발생시키는 플레이가 압권이다.

지난 9일 스팀에서 제공하는 통계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유료 테스트 버전(얼리엑세스)임에도 전세계 196만 명 이상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이에 플레이어들은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총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현실에 존재하는 총기를 반영한 배틀그라운드에서 그에 따른 유래와 게임상 다양한 수치들을 참고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총기를 활용해 교전시 승리 확률을 높이는 플레이어들이 많아졌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25종의 총기가 구현돼 있으며 근거리에서 무수한 탄을 발사해 순식간에 적을 압살하는 기관단총(SMG)는 4종이 존재한다. SMG는 machine gun이라 불리는 기관단총에서 비슷한 구조이면서 조금 더 작은 총을 뜻하는 'Sub-'가 붙어 submachine gun라 명명됐다.

■자신의 발을 쏘지 않도록 조심하도록! Micro UZI


1981년 3월 30일 워싱턴 DC의 호텔 앞에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총성과 함께 쓰러졌고 대통령 경호원들이 옷 속에서 꺼내 든 총이 바로 Uzi다. 우지 기관단총은 이스라엘의 현역 군인이던 개발자 우지엘 갈(Uziel Gal)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으로 후에 이보다 더 작은 Micro UZI가 등장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연사 간격은 0.048초로 기관단총 중에서 가장 빠르고 9mm탄을 사용한다. 부착물은 총구, 탄창, 개머리판 등 3가지를 착용할 수 있으며 반동도 눈에 띄게 줄어 순식간에 적을 사살할 수 있다. 다만 23의 낮은 대미지로 초반에 주로 쓰이며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의 방어구가 많아져 효율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말론 브란도가 이 총을 좋아합니다! Tommy Gun


1차 대전 당시 미국 병기국에서 근무했던 존 톰슨(존 톰프슨, John T. Thompson)에 의해 전쟁이 끝난 후인 1919년 설계된 총이다. 갱단이 주로 사용했으며 제작자의 이름을 따 Tommy Gun이라 불렸다. 특히 말론 브란드 주연의 대부에서도 많이 등장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보급에서만 획득할 수 있었지만 최근 패치로 월드 드랍으로 변경됐다. .45 ACP 탄을 사용하고, 조준경을 착용할 수 없다. 또한 탄속은 280m/s로 기관단총 중에서는 가장 느리다. 하지만 연사율이 가장 높고 대미지가 38로 가장 높은 장점이 있다. 이에 근거리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 9mm 탄을 사용하는 현대식 기관단총 UMP9


1999년 독일 H&K(Heckler&Koch)의 유니버설 머신 피스톨(Universal Machine Pistol, UMP)로 다양한 보조장치와 구성이 가능하며 서로 다른 형태의 방아쇠 그룹은 여러 버스터와 자동발사 옵션을 제공한다고 알려졌다. 탄약 사용에 따라 .45 ACP는 UMP45, .40 S&W는 UMP40, 9mm탄은 UMP9로 불린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대미지가 35로 Tommy Gun 다음으로 높다. 또한 탄속이 400m/s로 기관단총 중 가장 빠르며 유효사거리도 100에서 300m로 가장 길다. 점사 모드를 선택 가능해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른 공격이 가능하다. 4배율 스코프까지 조준경을 착용 가능해 AR을 얻기 전까지 대용가능하다는 평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SMG와 AR 사이에서 애매모호한 위치가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되는 기관단총이다.

■Vector


Kriss사에서 개발한 기관단총으로 2009년부터 생산된 SMG이다. KRISS Super V 또는 KRISS Vector라 불린다. .45 ACP탄을 사용하며 권총보다 반동 제어가 월등하다고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연사 간격이 0.055초로 빠른 축에 속해 순식간에 상대를 사살할 수 있다. 다만 장탄수가 13발 밖에 되지 않아 2명 이상의 적을 상대하기에는 다소 힘에 부친다. 또한 유효사거리가 50m밖에 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을 상쇄시킬 수 있는 SMG에서 높은 대미지인 38을 가지고 있고 연사력, 반동이 높지 않아 잘만 사용한다면 근접전에서 샷건보다 효율적인 사용을 기대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