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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리네 민박’ 인기 끌더니…다시 돌아온 茶 열풍

‘효리네 민박’ 인기 끌더니…다시 돌아온 茶 열풍

기사승인 2017. 10. 16.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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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분청다기세트, 중국 자사호 다관, 티워머
왼쪽부터 분청다기세트, 중국 자사호 다관, 티워머/제공=G마켓
차(茶)의 인기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예능프로그램 ‘효리네민박’에서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제주도의 느긋한 삶과 함께 다도를 즐기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부쩍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차가 주목받고 있다.

16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9월10일~10월10일) 차거름망 및 인퓨저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1% 증가했다. 다기세트 판매도 25% 늘었다.

차 수요 역시 증가했다. 보이차 및 마테차 판매가 같은 기간보다 무려 4배 이상(329%) 증가했고, 가을과 어울리는 국화 및 꽃잎차 판매도 5% 늘었다.

G마켓 내 커피잔 및 찻잔 카테고리에는 베스트 상위 10개 상품 중 7개 상품이 다기세트 등 다도 관련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 측은 긴 명절 연휴 이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과 함께 최근에는 템플스테이나 외부 교육기관을 통해 정식으로 다도 예절을 접하는 경우가 많아 다관·퇴수기 등으로 구성된 전통 다구 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차를 우릴 때 사용하는 모습이 방송돼 화제를 모은 ‘중국 자사호 다관’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차와 다구뿐 아니라 다도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게 돕는 상품들도 인기다. 우려낸 차가 식지 않도록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티워머’와 야외에서도 쉽게 찻잎을 우릴 수 있는 ‘휴대용 티포트파우치’ 등이 대표적이다.

G마켓 관계자는 “돌아온 다도 열풍에 세련된 취미로만 여겨지던 다기·티웨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부쩍 쌀쌀해진 날씨도 다도의 인기를 부채질해 올 가을·겨울의 핫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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